도서 소개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의 경쟁력은 프로덕트 오퍼레이팅 모델에 달려 있다. 구글, 테슬라, 넷플릭스, 어도비 등 선도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이 프로덕트 모델로의 전환에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전환의 핵심에 있는 프로덕트 오퍼레이팅 모델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마티 케이건은 리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변화의 필요성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기술을 솔직하게 제시하며, 조직 내부의 저항 같은 어려운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도 제공한다. 기술이 중심이 되는 혁신의 시대, 기업이 변화를 주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전략과 원칙을 얻을 수 있다.
혁신에 성공하려면 그 과정은 무엇을 수반하는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 수 있어야 한다. 많은 이들이 이 과정을 도와줄 사람을 채용하면 된다고 쉽게 말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럼에도 우리는 혁신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심어주고자 한다. 당신이 새로운 능력을 갖출 수 있다면 기업 차원에서도 이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걸 이해시킬 것이다.
프로덕트 모델에서 제품팀은 어려운 문제를 고객이 만족하면서도 사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결하여 결과적으로는 고객과 사업 모두를 위해 존재한다. 서로 다른 2가지 존재 가치는 얼핏 듣기에는 사소한 차이일 수 있으나 팀이 어떻게 일하고 기업 내 다른 조직과 어떻게 협업하는지에는 큰 차이가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마티 케이건
실리콘밸리 프로덕트 그룹(SVPG)의 창립자로서 수많은 리더의 경험과 모범사례를 선도적인 기술 회사와 공유하고 있으며, 각종 강연회의 연사, 회사의 고문, 저자 및 수행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SVPG를 시작하기 전에는 HP, 넷스케이프, 이베이 등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제품 책임자로 근무하였다. 제품 기획자의 필독서이자 베스트셀러인 《인스파이어드》(2018), 《임파워드》(이상 제이펍, 2021)의 저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