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천재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는 미국 야구 역사를 지배했던 전설의 선수 베이브 루스를 100년 만에 넘어섰다. 투수와 타자를 겸비한 이도류에, 도루까지 장착한 ‘삼도류’의 무기를 가진 오타니는 이제 단순한 스포츠 선수가 아니다. 그는 지금 전 세계가 사랑하고 주목하는 스포츠 아이콘이다. 그의 경기는 야구팬들뿐만이 아니라, 꿈을 가진 모든 이에게 용기와 영감을 선사한다.
이 책은 오타니가 메이저리그를 평정하며 기록한 빛나는 순간들과 그 뒤에 숨겨진 노력, 그리고 그의 따뜻한 인간미를 담아냈다. 지금, 야구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그의 뜨거운 이야기를 만나보자.
출판사 리뷰
#세계 최고의 야구 선수, 오타니 쇼헤이의 인생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
#어떻게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야구 선수가 되었는지에 관한 비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이야기
#오타니 쇼헤이의 긍정적인 마음과 끊임없는 노력
100년을 뛰어넘은 전설, 오타니 쇼헤이!
이도류를 넘어 삼도류로, 새로운 역사를 쓰다
천재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는 미국 야구 역사를 지배했던 전설의 선수 베이브 루스를 100년 만에 넘어섰습니다. 투수와 타자를 겸비한 이도류에, 도루까지 장착한 ‘삼도류’의 무기를 가진 오타니는 이제 단순한 스포츠 선수가 아닙니다. 그는 지금 전 세계가 사랑하고 주목하는 스포츠 아이콘입니다. 그의 경기는 야구팬들뿐만이 아니라, 꿈을 가진 모든 이에게 용기와 영감을 선사합니다. 이 책은 오타니가 메이저리그를 평정하며 기록한 빛나는 순간들과 그 뒤에 숨겨진 노력, 그리고 그의 따뜻한 인간미를 담아냈습니다. 지금, 야구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그의 뜨거운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야구의 새 역사를 쓰는 천재 선수
오타니 쇼헤이의 모든 야구 인생
이 책은 '7억 달러의 사나이' 오타니 쇼헤이의 야구 인생을 다루었습니다. 2018년 메이저리그 진출 당시 비웃음을 샀던 오타니가 어떻게 베이브 루스 이후 100년 만에 최고의 투타 겸업 선수가 되었는지 상세히 보여줍니다. 15승 투수이자 54홈런 59도루를 기록한 '삼도류' 선수로 성장한 오타니의 경이로운 기록들과 함께, 그의 인간적인 면모도 조명합니다. 야구를 사랑하는 오타니의 모습, 주변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 등을 통해 단순한 스포츠 스타를 넘어선 그의 진면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스포츠 영웅 이야기를 넘어서서, 오타니 쇼헤이가 어떻게 '기록 제조기'가 되었는지 그의 성장 과정과 노력을 상세히 다룹니다. 특히 100년 전 베이브 루스의 기록들을 깨며 새로운 야구 역사를 쓰고 있는 오타니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경기장 안팎에서 보여주는 인품을 보면 야구에 관한 그의 순수한 열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오타니와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그의 야구 철학과 삶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야구팬은 물론, 우리 아이들에게 스포츠 정신과 인생의 교훈을 전달할 수 있는 책입니다.
오타니는 리틀 야구 아버지에게 야구를 배웠는데 야구를 잘하라고 연습을 강요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합니다. 스스로 즐겁지 않으면 무엇도 오래 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오타니는 어린 시절부터 강요받지 않고, 스스로 야구를 즐기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것이 그가 일본 프로야구 최정상의 선수에서 메이저리그 MVP를 수상하게 된 원동력이었습니다.
오타니에게 야구는 즐거운 인생의 동반자입니다. 항상 따뜻한 미소와 먼저 인사하기, 다친 동료 일으켜 주기, 그리고 볼보이와 친해지기 등 승부에 대한 집착보다는 야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1장. 오타니, 아버지에게 야구를 배우다
고등학교를 입학해서 오타니는 신체검사를 받았습니다. 그 신체 검사표를 받아보고 사사키 감독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왜냐하면 오타니는 아직도 성장판이 열려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사키 감독은 담당 의사를 찾아갔습니다. 의사는 X-레이 사진을 보여주면서 5센티미터나 더 성장 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그래서 눈앞의 성적보다 미래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사사키 감독은 오타니를 투수로 쓰지 않고 외야수로 뛰게 했습니다. 사사키 감독도 좋은 성적을 내서 고시엔 대회에 참
가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겠지만, 그는 눈앞의 성적보다 선수
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감독이었습
니다.
- 2부. 오타니를 키운 사사키 감독
잠시 뒤 오타니는 투수로 바로 섰습니다. 대개 선발 투수는 1이닝을 책임지면 되었습니다. 타티스 주니어, 맥스 먼시, 놀란 아레라도 등 당대 스타들을 단 14개의 공으로 간단히 요리하고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마지막 타자인 아레라도는 오타니의 161킬로미터 공을 두고 경이롭게 아름답다고 칭찬했습니다. 오타니는 2번째 타석에 들어섰지만 1루수 땅볼을 쳤습니다. 그렇게 오타니의 투타 임무가 끝났습니다.
경기는 아메리칸리그가 내셔널리그에 5-2로 이기면서, 오타니는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그날 리그가 다른 내셔널리그 선수들은 소문만 무성했던 투타를 하루에 다 하는 외계인 같은 오타니와의 경기에 소중한 경험을 한 눈빛이었습니다.
올스타 게임 48시간 동안 오타니는 최고의 스타였습니다.
- 4부. 미국 프로야구의 새 역사를 쓰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채빈
출판기획자로 입문하여 출판기획을 평생직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국내 출판기획과 외서기획, 아동기획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1,000여 명의 국내 필자와 번역가를 발굴하였고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습니다. 짓고 엮은 책으로는 《메시, 마지막 월드컵에서 라스트 댄스를 완성하다》, 《오즈의 마법사 컬러링북》, 《올빼미형 인간으로 승부하라》, 《즐거운 고3 부모가 만든다》, 《명탐정 셜록 홈즈의 사건 수첩》,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전래동화》, 《명언 필사》, 《영어 명언 필사》,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명시 100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애송시 100선》 등이 있습니다.
목차
머리말
1장. 오타니, 아버지에게 야구를 배우다
일본의 ‘베이브 루스’ 태어나다
야구소년, 오타니의 첫 번째 스승은 아버지
오타니 부모님의 특별한 자녀교육법
아버지에게 오른손으로 던지고 왼손으로 타격하는 것을 배우다
야구소년 오타니, 천재성을 드러내다
2장. 오타니를 키운 사사키 감독
하나마키 히가시 고등학교 진학 후 운명의 사사키 히로시 감독을 만나다 (1)
하나마키 히가시 고등학교 진학 후 운명의 사사키 히로시 감독을 만나다 (2)
라이벌, 그를 키운 성장의 힘
3장. 니혼햄 파이터스의 프로야구 선수가 되다
드디어 니혼햄의 프로야구 선수가 되다
2013년 일본 프로야구와 개막전 선발명단에 들다
2015년의 프로 3년 차 오타니, 다르빗슈 유에게 배우다
설레임을 안고 2016년 개막을 기다리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하다
4장. 미국 프로야구의 새 역사를 쓰다
꿈을 찾아 메이저리그로
드디어 메이저리거가 되다
2018 아메리칸전 리그 신인상 수상하다
2020년 코로나가 세상을 뒤엎다
폭발했던 2021년 오타니의 해
투수로서 최정상급에 우뚝 서다
일본을 WBC 야구대회 우승으로 이끌다
2023년 다시 스프링 캠프로 향하다
7억 달러 사나이, 메이저리그의 계약 신기록을 쓰다
5장. 우리는 오타니와 같은 시대를 걷고 있다
오타니의 특별한 어느 날
이도류를 넘어 삼도류의 시대를 열다
오타니와 베이비 루스, 누가 더 위대할까?
오타니와 이치로의 차이점
에필로그 _ 애런 저지와 오타니 쇼헤이, 누가 더 잘 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