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오늘은 공주님의 생일!
들뜬 공주님은 생일 파티에 입고 나갈 옷을 고르려고 해요. 그래서 일곱 색깔의 옷을 모두 입어 보았지만 마땅한 옷이 없지 뭐예요.
결국 잠옷 차림으로 파티에 간 공주님. 공주님이 받은 생일 선물은 무엇이었을까요? 멋진 새 파티복이었어요. 멋진 새 옷을 입고 즐겁게 생일 파티를 한 공주님은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출판사 리뷰
파스타 궁전의 공주님은 생일 때 가장 멋진 옷을 입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는 옷들이 생일에 입기에 알맞지 않다는 걸 알게 되지요. 하는 수 없이 공주님은 잠옷을 입고 생일 파티에 갑니다. 그런데 멋진 파티복을 생일 선물로 받게 되지요. 맘에 드는 옷을 입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 엄혜숙 (옮긴이)
작가 소개
저자 : 슈 히입
헐 예술 대학에서 공부를 했고, 책 디자이너로 일을 했습니다.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것은 1991년부터 입니다. 이후에 슈 히입은 여러 작가들과 함께 일하면서 많은 책을 냈습니다.
슈 히입의 대표작으로는 앨런 듀란트가 쓴 <생쥐 파피>, 데이비드 마틴이 쓴 <조그만 병아리, 병아리>, 맥스 애일런버그가 쓴 <카우보이 베이비> 등이 있습니다. 슈 히입은 현재 스트래트포트 어폰 에이번 근처에 있는 자기 집에서 창작 활동에 몰두하며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역자 : 엄혜숙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 대학교에서 독일 문학과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지금도 어린이 책을 기획.편집하고 있습니다.
<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 <이야기 이야기>를 비롯하여 여러 어린이 책을 번역했고, <우리아기 그림책>을 기획하고 글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