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좋아요 떠나요 시리즈 2권. 가족과 함께 떠난 바다 여행을 통해 펼치는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담아낸 그림책이다. 동물과 곤충을 좋아하고 과학과 환경에 남다른 관심으로 글을 써 온 작가가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는 바다의 세계를 상상하고 자연과 더 친화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바닷속 상상 여행을 통해서 많은 종류의 해양 동식물을 만나면서 자연과 친화하고,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자연과 생명에 대해 좀 더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영문 본문도 실어 한글 본문과 같이 보면서 가족과 함께 읽는 재미를 나눌 수 있게 하였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키워주고 가족과 함께하는 속에서 자연과 환경을 느끼고 탐험하는‘좋아요 떠나요’시리즈입니다. 세상을 하나씩 배우는 아이들이 자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상상력도 넓히고 가족 간의 사랑도 드높이기 위해 기획한 즐겁고 따뜻한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보았을 때 지구가 파랗게 보이는 이유는 바다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 표면의 2/3는 바다로 덮여있어서 지구의 많은 부분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요. 때문에 바다는 우리에게 늘 궁금하고 신비로운 세상입니다. 깊은 계곡과 큰 산, 그리고 해초로 이루어진 숲 등 많은 동물들과 식물들로 가득 차 있지요. 그 속에서 일일이 헤아릴 수 없는 신비로운 다양다종한 바다의 식물과 동물, 생물들이 서로 의존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자연 그대로의 바다가 주는 상상력이 아이들에게 무한한 꿈을 펼쳐주는 더 없는 장이라 생각하여 <바다가 좋아요>를 기획, 출간하였습니다. 가족들과의 바닷속 상상 여행을 통해서 많은 종류의 해양 동식물을 만나면서, 자연과 친화하고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자연과 생명에 대해 좀 더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될겁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세상 나들이는 언제나 아이들에게 마음을 들뜨게 해주고 보는 즐거움 속에서 또 다른 세상을 꿈꾸며 소중한 경험을 얻게 해 주니까요. <바다가 좋아요>를 보면서 신비롭고 신 나는 바다의 세계를 상상하고 바다의 세계와 자연과 더 친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바다는 정말 놀라워요!"
“엄마, 아빠! 우리는 바다가 좋아요!”
◆ 가족과 함께 떠난 바다 여행을 통해 펼치는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그린 그림 책입니다.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무엇을 만날 수 있을까요? 인어도 만날 수 있을까요?
토끼와 거북이도 갔던 용궁도 갈 수 있을까요? 표지를 보면서부터 그리고 면지를 대하면서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은 무한히 커져 갈 겁니다.
◆ 동물과 곤충을 좋아하고 과학과 환경에 남다른 관심으로 글을 써 온 작가가 아이들이 즐겁고 신 나는 바다의 세계를 상상하고 자연과 더 친화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 과학과 환경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자연 그대로의 자연과 환경 보존을 생각하며, <숲이 좋아요>에 이어 출간하는‘좋아요 떠나요’시리즈입니다.
◆ 영문 본문도 실어 한글 본문과 같이 보면서 가족과 함께 읽는 재미를 나눌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야호! 신난다.”
바다로 떠나요.
“으샤, 으샤!”
바다 냄새가 나요.
“하나!”
“둘!”
“셋!” “풍덩!”
아이코! 잠수함이 구멍 났어요.
산소도 떨어졌네요.
하지만 문제없어요.
“우와, 용궁인가요?”
용왕님에게 바다 이야기를 들어요
친구들을 따라 바다 여행도 하구요.
인어 가족을 만나서는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물고기가? 꿀꺽 삼키면 어때요.
쉬어 가면 되죠.
더 깊은 바다 속에는 무엇이 살고 있을까?
아주 먼 옛날에는 바닷속이 그냥 땅이었대요.
지금 바다는 살아 있는 천국이에요. ?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에요
“바다는 정말 놀라워요!"
“엄마, 아빠! 우리는 바다가 좋아요!”
작가 소개
저자 : 김남길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동물과 곤충을 좋아하여 자연 과학과 관련된 책을 많이 써 왔습니다. 그동안 지은 창작 동화로 《참으로 당돌한 학교》, 《15분짜리 형》, 《쓰레기를 먹는 공룡》, 《산소가 뚝!》 등이 있고, 어린이 책으로 《10원이 황금알을 낳는 경제 이야기》, 《동물로 세상에서 살아남기》, 《공룡 상상》, 《생태계를 지키는 아이들을 위한 안내서》, 《나무들이 재잘거리는 숲 이야기》, 《나무가 자라야 사람도 살지!》 등이 있고, 그림책으로 《숲이 좋아요》, 《바다가 좋아요》, 《소풍을 떠나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