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두뇌계발 시리즈 3권.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은 무엇인지 또 봄, 여름, 가을, 겨울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명쾌하게 설명해 준다. 재밌는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사계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계절의 변화를 마음껏 누리며 즐기는 거위 가족을 통해 정서적 성장을 돕는다.
이 책에는 다섯 마리의 거위가 등장한다. 그 거위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며 계절에 따른 자연의 생태와 변화하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사계절을 어떻게 온전히 누릴 수 있는지, 또한 사계절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우리는 얼마나 행운아인지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그림들로 보여 준다.
출판사 리뷰
1.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어떻게 설명하지?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은 일상에서 늘 쓰는 단어지만 아이들이 무슨 뜻인지 물어오면 막상 무어라 대답할지 몰라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시간이나 공간을 가리키는 추상적인 단어들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설명을 하더라도 아이들이 알아듣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추상적인 개념들은 억지로 설명하기보다는 그림책을 통해 보여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아이들은 어려운 단어들을 이미지화해서 뇌에 입력하기 때문에 그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됩니다. 이 책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은 무엇인지 또 봄, 여름, 가을, 겨울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명쾌하게 설명해 줍니다.
2. 거위 가족, 아름다운 사계절을 즐기다이 책에는 다섯 마리의 거위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 거위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며 계절에 따른 자연의 생태와 변화하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사계절을 어떻게 온전히 누릴 수 있는지, 또한 사계절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우리는 얼마나 행운아인지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그림들로 보여 줍니다.
이 책은 딱딱하게 계절의 개념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유쾌하고 따뜻한 거위 가족을 통해 사계절을 체험하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사계절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느끼게 해 줍니다.
3. 놀고 익히고 생각하는 두뇌계발 계절놀이,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알아요』영유아 때는 사물에 대한 반응을 통해서 정서를 담당하는 우뇌와 인지 부분을 담당하는 좌뇌가 동시에 발달됩니다. 그래서 <두뇌계발> 시리즈는 우리 아이의 좌.우뇌를 동시에 고르게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도록 만들었습니다. <두뇌계발> 시리즈 3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알아요』는 재밌는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사계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계절의 변화를 마음껏 누리며 즐기는 거위 가족을 통해 정서적 성장을 돕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아고스티노 트라이니
1961년에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났습니다. 1993년 첫 책을 출간한 뒤로 어린이책을 꾸준히 만들어 왔습니다. 특유의 유머가 들어간 독창적인 이야기와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 어린이의 눈에 비친 세상을 이미지로 보여 주는 독특한 캐릭터가 특징입니다. 작가의 책은 스페인 어, 프랑스 어, 그리스 어, 러시아 어, 중국어 등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