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제이드와 비키는 유치원 때부터 단짝 친구 사이다. 활달하고 예쁜 비키는 다른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누구보다도 제이드와 친하게 지낸다. 그런데 어느 하교길, 여느 때처럼 콩당콩당 수다를 떨면서 집으로 가다가 비키는 교통사고를 당한다.
죽음을 극복하는 이야기와 정신적으로 독립하는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된다. 제이드에게 비키는 친구이며 가족이었다. 뛰어난 비키 옆에서 자신의 장점까지 보지 못하며 지냈던 제이드는 비키 유령과 함께 죽음을 극복하면서, 연극도 하고, 멍청이라고 생각했던 샘과도 사귀며, 싫어하던 달리기에도 도전한다.
하지만 이런 제이드의 변화를 유령이 된 비키가 받아들일리 없다. 살아있을 때처럼 제이드를 독점하려고 하는 비키와 제이드의 갈등은 깊어진다. 그리고, 제이드는 비키와 있었을 때 꼭 좋았던 것만은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비키는 죽었고, 제이드는 지금 여기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도.
섬세한 소녀들 간의 심리를 그려내는데 발군의 실력을 보인 재클린 윌슨의 동화답게, 십대 초반의 여자아이들의 심리가 손에 잡히들 생생하게 느껴진다. 그 시기를 거친 사람도, 그 시기에 있는 어린이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나는 비키가 우리 학교에서 제일 인기있는 아이였으며, 모두들 비키와 친구가 되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비키는 신이 나서 우쭐해했다."비키는 왜 그렇게 인기가 많았을까?""비키는 예쁘고 재미있었거든요. 비키에게는 사람을 사로잡는 힘이 있었어요.""그러니까 개성이 강했다는 거지?""네. 옆 사람을 꼼짝 못하게 만드는... 그런 식이었어요.""넌 그래도 괜찮았니?""네. 저는 아무렇지도 않았어요.""비키의 말에 반대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니?"나는 이런 식의 대화가 마음에 안 들었다."비키만 좋다면 전 아무래도 상관 없었어요.""제이드. 비키는 지금 이 세상에 없단다.""아니에요!""지금 여기에도 비키가 곁에 있니?"나는 비키가 있는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pp.200~201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재클린 윌슨
영국의 청소년 소설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 가운데 하나이다. 영국에서만 그녀의 작품이 2,500만 부 이상 팔렸고, 전 세계 34개 언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영국의 많은 최고 문학상을 수상했는데, 가디언 상과 스마티즈 상 등이 대표적이다. 2005~2007년 영국 계관 어린이 문학가로 선정되었고, 2008년에는 ‘데임’ 재클린 윌슨이 되었다. ‘데임’은 영국에서 남자의 ‘경’에 해당하는 훈장을 받은 여성에게 붙는 직함이다. 현재 런던에 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로티, 나의 비밀 친구>, <일주일은 엄마네, 일주일은 아빠네>, <미라가 된 고양이>, <리지 입은 지퍼 입>, <잠옷 파티>, <키스> 등이 있다.
목차
1.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2. 눈을 떠 봐, 비키!
3. 난 비키 없이는 살 수 없어
4. 유령이 된 비키
5. 비키, 네가 보고 싶어
6. 다시 비키와 함께
7. 비키의 장례식
8. 달리기반에 들다
9. 뚱뚱보 샘과 비키
10. 나를 독차지한 비키
11. 엄마의 남자 친구
12. 상담
13. 그만 해, 비키!
14. 홀로서기
15. 천사가 된 비키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