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08년 프랑스 아동청소년문학상 수상 작가 막스 뒤코스가 유럽 정원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아 펴낸 그림책이다. 성에 전해지는 ‘미랑돌 탑의 비밀’을 풀어가며 유럽 정원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파올로, 플로라와 함께 정원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나가다 보면 마치 진짜 탐험가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플로라와 성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자신하는 파올로. 첫 만남부터 삐거덕대는 두 사람, 하지만 결정적인 단서를 갖고 있던 두 사람은 미랑돌 탑의 비밀을 찾아 함께 탐험을 떠난다. 아름다운 조각상이 가르쳐 주는 방향을 따라 보물 찾기에 나선 파올로와 플로라. 과연 백작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2008년 프랑스 아동청소년문학상 수상 작가, 막스 뒤코스 신작!《비밀의 집 볼뤼빌리스》《잃어버린 천사를 찾아서》에서 유명 화가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그림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프랑스 작가, 막스 뒤코스! 그가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를 다니며 보고 느낀 정원의 아름다움을 《비밀의 정원》에 모두 담았습니다.
파올로, 플로라와 함께 미랑돌 백작의 성에 숨겨진 신비한 비밀을 풀어가며 유럽 정원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보세요.
비밀을 간직한 미랑돌 백작의 성, 그곳에 깃든 이야기!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만든 아름다운 정원, 백작은 그곳에 그녀를 위한 선물을 숨겨 둔다. 하지만 결국 그들의 사랑은 이뤄지지 않고 미랑돌 백작은 슬픔을 못 이긴 채 세상을 떠나고 만다. 백작이 숨겨 둔 선물에 대한 이야기는 ‘미랑돌 탑의 비밀’이란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전해진다.
최근 성의 곡식 창고에서 오래된 비밀문서가 발견되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미랑돌 백작의 선물이 진짜 있을 거라는 확실을 심어 주었다. 미랑돌 백작의 선물을 찾기 위해 사람들은 탑 주변의 땅을 파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 선물은 무엇일까?
비밀 정원에 숨겨진 가장 아름다운 보물이 공개된다!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플로라와 성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자신하는 파올로가 만났다! 첫 만남부터 삐거덕대는 두 사람, 하지만 결정적인 단서를 갖고 있던 두 사람은 미랑돌 탑의 비밀을 찾아 함께 탐험을 떠난다. 아름다운 조각상이 가르쳐 주는 방향을 따라 보물 찾기에 나선 파올로와 플로라. 과연 백작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비밀의 정원》은 아름다운 그림만큼이나 흥미롭고 매력적인 이야기가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성에 전해지는 ‘미랑돌 탑의 비밀’은 책을 읽어나가는 독자들도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이지요. 조각상이 바라보는 시선이나 모자이크 그림에 나타난 힌트를 토대로 보물이 숨겨진 비밀 장소를 찾아보세요. 파올로, 플로라와 함께 정원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나가다 보면 마치 진짜 탐험가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유럽 정원의 아름다움이 오롯이 담긴 그림책 《비밀의 정원》화려하고 웅장한 매력을 지닌 유럽의 정원은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우리의 정원과는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유럽 정원을 보면 으리으리한 규모와 그 화려함에 압도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지요. 《비밀의 정원》은 유럽 정원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한 번 갇히면 빠져나올 수 없을 것 같은 위압감을 주는 미로 숲, 아름다운 장미로 꾸며진 화려한 여왕의 장미원, 어마어마한 규모에 보는 이를 압도시키는 아페닌 동상 등 미랑돌 백작의 정원은 아름다운 분수와 다양한 조각상, 그리고 꽃과 나무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그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마치 실제로 정원에 와 있는 듯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그림에 빠져들게 되지요. 모든 곳에 사람의 손길이 닿아 있어 동양의 정원과는 다르게 인공적으로 다듬어진 느낌이 많이 들지만, 오히려 그런 느낌이 마르그리트를 향한 미랑돌 백작의 애틋한 마음을 더 오롯이 느끼게 해 줍니다. 파올로, 플로라와 함께 미랑돌 백작의 정원 구석구석을 누비며 유럽 정원의 아름다움을 맘껏 느끼고 즐겨 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막스 뒤코스
1979년 프랑스 보르도에서 태어났습니다. 2006년 아르데코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비밀의 집 볼뤼빌리스》와 《비밀의 정원》으로 프랑스 어린이들이 직접 선정하는 프랑스 아동청소년문학상인 ‘앵코티블상’을 두 차례 수상했습니다. 현재 보르도에 살며,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과 파리와 아르카숑에서 정기적으로 그림을 전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