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저자 레이첼 브라이언은 처음 사회를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 <동의 :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을 펴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걱정에 빠진 모든 이를 위해 걱정을 덜고 기분이 다시 좋아지도록 돕는 멋진 기술을 소개한다.
우리 삶에서 ‘걱정’과 ‘불안’은 쓸데없는 걸까? 불안과 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는 걸까? 걱정과 불안은 누구나 느끼는 감정이지만, 대개는 부정적이라 치부하며 언급하길 꺼린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불안과 걱정의 진짜 모습을 모른 채 이 감정을 매우 불편하고 무섭게 느낀다. 이 책의 저자 레이첼 브라이언은 의학, 심리학, 상담학 등 여러 분야의 과학적 정보를 토대로 불안과 걱정의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우리의 몸과 마음은 위험을 느끼면 경고 신호를 보낸다. 이 경고 신호가 바로 불안과 걱정이다. 이 책은 불안할 때 우리 몸과 마음은 어떤 느낌을 받는지, 그리고 뇌에는 어떤 반응이 나타나는지, 불안과 걱정이 찾아왔을 때 어떻게 행동하면 도움이 되는지처럼 불안이 시작되고 사라지는 모든 과정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섬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길 때마다
너무 많이 걱정하고, 불안해하다 보면
뱅글뱅글 걱정 감옥에 갇히고 말 거예요! 이 책은 불안을 이해하고, 불안을 두려워하지 않는 법,
도전 또는 실패와 친해지는 법, 자신감 기르는 법을 알려 줍니다.
용감하다는 건 두려움이나 불안이 전혀 없다는 뜻이 아니에요.
새롭고 불편한 일에 더 많이 도전할수록
내 몸과 마음은 튼튼하고 건강해질 거예요!
“이 책은 우리 모두를 위한 책입니다!”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동의》의 저자 레이첼 브라이언의 두 번째 키워드, 걱정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기분이 들쑥날쑥 바뀝니다. 그리고 당연한 일이지만, 때때로 걱정을 하지요. 하지만 걱정이 너무 많아지면 우리 생활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하루 종일 걱정만 하고 싶은 사람은 없겠죠. 그래서 이 책은 걱정과 불안이 어째서 우리와 함께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고, 안정을 되찾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쓸모있는 방법들을 알려 줍니다.
이 책의 저자 레이첼 브라이언은 처음 사회를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 《동의: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Consent for Kids!)》을 펴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걱정에 빠진 모든 이를 위해 걱정을 덜고 기분이 다시 좋아지도록 돕는 멋진 기술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일은 걱정에 대해서 걱정하는 거예요!”
걱정 감옥에서 탈출해, 즐겁고 용감하게 사는 법우리 삶에서 ‘걱정’과 ‘불안’은 쓸데없는 걸까요? 불안과 걱정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는 걸까요? 걱정과 불안은 누구나 느끼는 감정이지만, 대개는 부정적이라 치부하며 언급하길 꺼립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불안과 걱정의 진짜 모습을 모른 채 이 감정을 매우 불편하고 무섭게 느끼죠. 이 책의 저자 레이첼 브라이언은 의학, 심리학, 상담학 등 여러 분야의 과학적 정보를 토대로 불안과 걱정의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은 위험을 느끼면 경고 신호를 보냅니다. 이 경고 신호가 바로 불안과 걱정이지요. 이 책은 불안할 때 우리 몸과 마음은 어떤 느낌을 받는지, 그리고 뇌에는 어떤 반응이 나타나는지, 불안과 걱정이 찾아왔을 때 어떻게 행동하면 도움이 되는지처럼 불안이 시작되고 사라지는 모든 과정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섬세하게 설명하지요.
이 책을 통해 불안과 걱정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해 보세요. 여러분의 세상에서 불안과 걱정이 줄어들고, 즐거움과 용기는 늘어날 것입니다.
“용감하다는 건 두려움이나 걱정, 불안이 전혀 없다는 뜻이 아니에요.”
유머러스한 삽화, 명료한 문장으로 이야기하는 진짜 용기와 행복이 책은 재치 있고 밝은 일러스트로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모든 사람에게 걱정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사는 방법――예를 들어 도전 또는 실패와 친해지는 법, 자신감 기르는 법 등을 노련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설명합니다. 스퀘어 호흡법, 걱정 일기, 코드 빼기 등등 이 책에서 소개하는 10여 가지 ‘불안 수리 도구’들 역시 간단하면서도 편하게 우리 몸과 마음에 평온한 ‘안전지대’를 되찾게 도와줍니다.
이 책에는 시험공부,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기, 인간관계처럼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걱정과 불안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 새롭고 흥미로운 일에 도전하고 자신감과 행복을 되찾는 방법도 담고 있지요. 이 책은 걱정과 불안이 찾아왔을 때 여러분들이 한층 더 용감하고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레이첼 브라이언
블루 시트 스튜디오(Blue Seat Studios)의 창립자이자 경영자, 애니메이터. 교사로 일하면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심리학, 생물학, 수학을 가르치기도 했지만, 언제나 아티스트였답니다. ‘동의’를 설명하는 짧은 성교육 동영상 ‘동의는 차 마시는 것(Tea Consent)’과 ‘어린이를 위한 동의(Consent for kids)’를 제작해 유명해졌습니다. 지금은 미국 로드아일랜드에서 아이 몇 명, 강아지 몇 마리,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목차
1장 우리 몸은 위험을 미리 알려 줘요 006
2장 불안과 인사를 나눠요 015
3장 불안은 우리를 방해해요 024
4장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를 살펴요 030
5장 두뇌를 훈련해요 038
6장 안전지대를 넓혀요 048
7장 실패와 친해져요 055
8장 도움을 받아요 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