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계 유일무이한 팽이 접기 책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와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2 - 레볼루션』 두 권의 책을 통해 세상에 선보인 팽이가 50점이 되었지만, 여전히 더 새롭고 멋진 팽이를 갈망하는 독자들을 위해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3 - 어드밴스』가 나왔습니다.
출판사 리뷰
21세기 어린이의 자급자족 장난감 No. 1
페이퍼 블레이드 열풍은 이제 시작일 뿐!
더 멋져진 팽이와 함께 종이접기 실력을 길러요!세계 유일무이한 팽이 접기 책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와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2 - 레볼루션』 두 권의 책을 통해 세상에 선보인 팽이가 50점이 되었지만, 여전히 더 새롭고 멋진 팽이를 갈망하는 독자들을 위해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3 - 어드밴스』가 나왔습니다.
팽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코어와 그립이 새로 추가되었고, 프레임을 접는 방식에서도 파격적인 변화를 주어 이전 작품들보다 더 화려하고 다양한 형태의 종이 팽이 25점이 담겨 있어요. 전작까지 합하여 총 16개의 유닛을 활용하면 책 속의 팽이를 따라 접는 데 그치지 않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팽이를 누구나 창작할 수 있어요.
클릭 한 번이면 문 앞까지 완제품 장난감이 배달되는 세상이지만, 팽이를 접는 동안 오롯이 집중하는 수고로움을 거쳐야 비로소 손에 쥐어지는 종이 팽이가 아이에게 더 소중합니다. 인내력, 집중력, 성취감까지 정서적인 효과는 말할 것도 없고, 쌩쌩 잘 돌아 가족·친구들과의 오락 시간까지 책임집니다!
등장 3년째, 식지 않는 페이퍼 블레이드의 인기!2018년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가 처음 출간된 후로 3년이 흘렀지만, 페이퍼 블레이드의 인기는 여전하다. 창작자 없이 전해 내려오던 단 한 가지 모델의 팽이는 작가의 창작을 거치며 수십 개의 멋진 팽이로 변신하여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종이 팽이가 다 거기서 거기지, 생각하면 오산이다. 팽이 안에 지옥 맛이 나는 두리안이 있고, 크리스마스를 축복하는 포인세티아가 있으며,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이 나타났다가 탱크가 위용을 떨치며 등장하기도 한다. 이 모든 팽이가 쌩쌩 잘 돌아가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다. 작가에게서 더없이 멋진 팽이가 화수분처럼 솟아나는데, 독자들이 열광하고 환호하고 갈망할 수밖에!
디자인 색종이 없이 평범한 색종이로만 구현하라! 작가의 종이접기 창작에는 고집스러운 원칙이 있다. 첫째, 동네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평범한 색종이로 구현할 것. 둘째, 색종이 이외의 도구(가위, 풀)는 쓰지 않을 것. 문양을 그려 넣은 디자인 색종이로 팽이의 화려함을 더하는 게 아니라 오직 색종이 본연의 색과 겹으로 문양을 직접 만들어 내는 게 특징이다. 그만큼 단계가 길고 복잡해지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어려운 과정은 사진과 QR코드 동영상으로 설명해 주고, 무엇보다도 네모아저씨의 주요 독자인 유·초등들 모두 잘 따라 접으니 말이다.
팽이 더미를 대처하는 신박한 정리법까지 쏟아진다!팽이를 한 번도 접어 보지 않은 아이는 있어도 팽이를 하나만 접어 본 아이는 없다. 내 손으로 접은 팽이를 돌려 본 아이라면 접고 또 접게 되어 팽이가 수북이 쌓인다. 오죽하면 이런 팽이 더미를 “버리지도 못하는 소중한 쓰레기”라고 말한 엄마가 있을 정도. 정리법도 가지가지다. 바구니에 팽이만 따로 모아 놓는 건 기본이고, 작품을 전시하듯 액자에 넣거나 집게로 매달아 가랜드처럼 인테리어에 활용하기도 한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리스 모양으로 둥그렇게 만들거나 트리에 장식으로 매다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3 - 어드밴스』에서 더 멋진 팽이를 만나요!유튜브 구독자 33만, 누적 조회수 1.2억, 국내 최고의 종이접기 크리에이터 네모아저씨의 종이접기 놀이터로 떠나 보자. 아이들 두뇌 발달이나 집중력, 인내력 등을 기르는 데 좋은 것은 물론이고, 플라스틱 장난감을 대체할 만큼 재미있어 친환경성, 경제성, 오락성까지 겸비했다. 그뿐인가! 레고 블록처럼 개별 유닛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자신만의 새로운 팽이를 직접 창작할 수 있으니 정말 멋진 놀이터 아닌가!
작가 소개
지은이 : 네모아저씨 이원표
어릴 때 용돈을 모아 처음 산 것이 종이접기 책이었다. 이후 색종이를 한가득 사서 밤낮으로 종이접기만 하다가 색종이의 독성 때문에 크게 아픈 후로 차츰 시들해졌다. (무독성 색종이가 나오기 전이었던 걸로 기억한다.)어른이 되어 패션 회사에서 의상 설계도를 그리던 중 의상 패턴에서 영감을 얻고 종이접기를 다시 시작했다. 현재 유튜브, 네이버TV, 엠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삼십만 명이 넘는 구독자에게 종이접기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지은 책으로는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종이접기』,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윙즈』,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2-레볼루션』,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애니멀』이 있다.
목차
서문_세상에 없던 팽이,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종이접기의 기본 방법과 기호
블레이드의 기본 유닛 소개
팁_팽이로 노는 방법
Part 1. 공격형
트로피칼 스파이크
나이트 위치
나이아드
이클립스
데몬 글래디에이터
Part 2. 방어형
크라운 킹
코튼 캔디
실드 마스터
나이팅게일
와일드 포스
Part 3. 스테미너형
에어로 스톰
카오스 팬텀
모탈 포이즌
포인세티아
돌핀 킥
Part 4. 밸런스형
스크류 플라워
리프 리스
베놈
블러디 카이저
하이퍼 프로스트
Part 5. 특수형
자이언트 윙
스피닝 탱크
러시 스피릿
데스페라도
노스텔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