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내 최초로 유아 독서 프로그램에 하브루타를 접목시켜 유아 교육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는 브레멘+에서 만든 누리 통합 학습 프로그램이다. 100% 누리 과정에 맞게 설계된 유아 교육 기관용 누리 통합 워크북으로 하브루타 교육법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여타의 무수한 학습지들과는 달리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연계 학습과 활동이 가능하도록 세심하게 내용을 구성하여 아이가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게 해 준다. 때문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그 교재 그대로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보통의 유아 학습지들이 수학, 영어, 한글 등 한 분야만을 다룬다면 꼴POP 누리는 하나의 주제로 언어, 미술, 과학, 수학, 논술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심도 깊은 주제 통합 학습이 가능하지요. 특히 누리 주제 관련 사진 자료가 앞뒤로 제시되어 있어 학습 주제에 어떻게 접근하고 활동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냥 사진만 나열되어 있는 게 아니라 사고 확장이 가능하도록 소주제별로 분류되어 있어 더욱 좋지요. 뿐만 아니라 아이의 생각을 주제에 맞게 끌어내는 것에 학습 활동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단순히 ‘이건 이거야!’라는 식의 지식 전달만이 아니라 다양하게 아이의 생각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기획과 편집으로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님들로부터 끊임없는 찬사를 받고 있지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브레멘+하브루타교육연구소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소개한 하브루타의 대가, 전성수 교수님과 함께 하브루타를 연구하기 위해 설립한 브레멘+ 부설 하브루타 교육 연구소입니다. 우리나라에 하브루타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유아, 학부모, 교사 등을 위한 하브루타 교육을 계발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하브루타 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해 지금도 끊임없이 연구를 하고 있답니다.
목차
7호 우리나라
8호 가을·세계 여러 나라
9호 환경과 생활
10호 겨울
11호 생활 도구
12호 형님 반에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