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돌연변이의 공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숨 돌릴 새도 없이 정글의 돌연변이 곤충들과 마주친 치우 일행. 목숨을 건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펼쳐진다!
암흑 동굴에서 탈출한 치우 일행은 눈앞에 펼쳐진 장대한 피너클 군락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더욱이 신비로운 깃털을 지닌 보르네오청란과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제왕매미를 발견하고 오랜만에 여유를 만끽하며 풍성한 정글 생태계를 마음껏 즐기는데.......
하지만 그림자처럼 따라붙으며 아이들을 위협하는 돌연변이들! 이번에는 거대 귀뚜라미와 수를 헤아릴 수도 없는 대형 흰개미 때! 오로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가족과 재회하기 위해 아이들은 다시 한 번 목숨을 건 승부를 벌입니다.
출판사 리뷰
'서로를 위해 살아야만 한다, 아름다운 공생 관계!'
정글은 무수히 많은 생명들이 살아 숨 쉬는 생명 자원의 보고입니다. 요즘 문제가 되는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고,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산소를 다량 발생하는 곳 역시 정글입니다. 그 때문에 개발을 한다는 이유로 생태계를 파헤치고, 파괴시켰던 옛날과는 달리, \'환경\' 이 핵심 문제로 부상한 오늘날에는 전 세계에서 \'정글 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시리즈는 지구상에서 가장 신비롭고 아름다우면서도 여전히 수수께끼로 가득한 열대 정글 중 보르네오 정글을 무대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정글의 신기한 척추동물들, 식물들, 그리고 지구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다양한 곤충들을 소개하고,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점점 사라지고 훼손되는 정글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글은 다양한 생명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는 곳입니다. 그 때문에 생존을 위해 자신이 아닌 다른 생명이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각기 서로 다른 두 종이 살아가기 위해 상대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공생 관계\'라고 합니다. 무화과나무의 가루받이를 도와주는 대신, 무화과 씨방에 집을 만든 뒤, 내부의 영양분으로 하루하루 살아가는 개미나, 알을 낳고 부화시켜 세대를 유지하는 대신 가루받이를 해 주는 무화과꼬마벌이 바로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렇듯 한쪽이 없이는 다른 한쪽도 결코 살 수 없음을 알고, 식물과 동물이라는 종의 차이를 뛰어넘어 상부상조하는 이들의 관계는 놀라움을 넘어서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권에서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공생 관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생명체라도 누군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등장인물들의 시선과 생각, 그리고 마음으로 보고, 이해하며 깨닫게 됩니다.
이 밖에도 몸속 발성 기관을 이용하여 소리를 내는 매미와 날개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는 귀뚜라미, 이름 때문에 개미와 같은 종류라고 오해를 받는 흰개미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정글에서 가장 특이한 외모를 지닌 새 중 하나로 알려진 보르네오청란이 구애하는 모습과 흡사 뱀을 연상시키는 육지플라나리아, 코우가이빌도 만날 수 있습니다.
치우, 아라, 셀리마, 샤오밍과 함께 일곱 번째 보르네오 정글 속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작가 소개
저자 : 코믹컴
만화 기획 출판사로 상상력과 재치 넘치는 만화를 만드는 게 목표이다. 펴낸 책으로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티라노사우루스 키우기1, 2』『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2,3,4차 시리즈』 『영웅 초한지 1~5』, 『정글에서 살아남기 1』 등이 있다.
그림 : 네모
1994년에 『정의의 사나이』로 데뷔하여 《아이큐 점프》등의 만화 잡지에 『레드』 『왕자의 모험』 『옛날 이야기』 등을 연재했다. 펴낸 책으로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4차 시리즈』 『알쏭달쏭 공룡 과학상식』, 『정글에서 살아남기 1』 등이 있다.
목차
1장 기묘한 착생 식물
2장 구애의 춤
3장 무화과의 비밀
4장 살아 있는 끈
5장 싸움을 부르는 소리
6장 협공의 승리
7장 세계 최대 제왕매미
8장 괴상한 정체의 물체
9장 흰개미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