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추리소설 시리즈 22권. <지옥의 함정과 추> <리지아의 죽음> <황금 벌레의 미스터리> 등으로 유명한 에드거 앨런 포의 괴기 소설과 추리 소설 7편을 한 권으로 담았다. 괴기스럽고 음울한 공포 괴담과 날카로운 분석이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또한 인물의 치밀한 심리 묘사와 추리력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준다.
출판사 리뷰
미스터리한 공포의 대반전!
<지옥의 함정과 추> <리지아의 죽음> <황금 벌레의 미스터리> 등으로 유명한 에드거 앨런 포의 대표 단편 명작을 한 권으로 모았습니다. 추리 소설의 아버지 앨런 포만의 섬뜩하면서 아름다운 추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의 치밀한 심리 묘사와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줍니다.
[출판사 서평]
포는 추리 문학의 선구자로, 세계 최초의 탐정 C. 오귀스트 뒤팽을 탄생시켰습니다. 뒤팽은 인간의 심리를 꿰뚫는 날카로운 분석과 과학을 근거로 한 논증, 기상천외한 추리력을 뽐내며 <모르그 거리의 살인 사건>을 비롯한 여러 작품에서 활약합니다.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와 같은 탐정들도 바로 뒤팽을 모델로 창조되었습니다. 포의 소설들은 추리 소설, 공상 과학 소설, 괴기 소설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는데, 미국 추리작가협회는 1945년부터 해마다 뛰어난 작품에 ‘에드거 앨런 포 상’을 수여하며 그의 공로를 기리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포의 괴기 소설과 추리 소설 7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에드거 앨런 포의 괴기스럽고 음울한 공포 괴담과 날카로운 분석이 돋보이는 추리 문학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에드거 앨런 포우 (Edgar Allen Poe)
시인•소설가•편집자•비평가로 활동하였으며, 괴기스럽고 음울한 공포 괴담과 날카로운 분석이 돋보이는 추리 소설을 썼습니다. 대표작으로 <검은 고양이> <어셔 가의 몰락> <모르그 거리의 살인 사건>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수진
1997년 순정 만화잡지 <윙크>에 컬러에스프리로 데뷔했습니다. 그동안 《즐거운 카소비츠 아파트》 《미도락클럽》 《소년전기》 등의 책을 냈으며, 초등학생을 위한 추리 소설 <명탐정 셜록 홈즈 시리즈> <괴도 신사 뤼팽 시리즈> <에드거 앨런 포 시리즈>의 삽화를 작업하였습니다.
역자 : 엔터스코리아
21C 세계화를 지향하는 전문 번역업체로, 국내 유수의 기업체 및 출판사와 작업하고 있습니다. SBS 번역 대상 최종심사기관으로 위촉되었고, 기업체 홈페이지 및 서신 등의 일반문서를 비롯, 정관∙논문 연구서 등의 전문 분야에서 외국어 작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목차
지옥의 함정과 추
리지아의 죽음
황금 벌레의 미스터리
윌리엄 윌슨
군중 속의 남자
심술궂은 작은 악마
공포의 소용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