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베틀북 그림책 시리즈 31권. 우주 영웅이라는 판타지적 소재를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삶의 중요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친구들의 원망과 질타를 감수하며 베푼 한 아이의 작은 사랑이 지구라는 별의 운명을 바꾸게 된다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커다란 공감과 함께 무한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더불어 겉모습으로만 사람을 판단하는 요즘, 진정한 영웅의 의미를 되새겨 보게 한다.
어느 날, 지구에 두 명의 우주인이 나타난다. 하나는 괴물처럼 못생긴 바라랑맨, 또 하나는 잘생기고 멋있는 스페셜맨. 두 우주인은 서로 지구를 지키러 온 영웅이라며 대결을 펼친다. 사람들은 말도 안 통하고 무시무시하게 생긴 바라랑맨을 악당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멋지고 세련된 스페셜맨이 자신들을 구해줄 영웅이라고 믿는다. 둘의 대결은 계속되고 사람들은 모두 목소리를 높여 스페셜맨을 응원한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바라랑맨의 행동에 이상한 점을 느끼게 되고, 지구를 구하러 온 영웅이 누구인지 점점 혼란스러워지는데….
출판사 리뷰
한 아이의 작은 용기와 진짜 영웅 이야기 ■ 진짜 영웅은 누구일까?
어느 날, 지구에 두 명의 우주인이 나타난다. 하나는 괴물처럼 못생긴 바라랑맨, 또 하나는 잘생기고 멋있는 스페셜맨. 두 우주인은 서로 지구를 지키러 온 영웅이라며 대결을 펼친다.
사람들은 말도 안 통하고 무시무시하게 생긴 바라랑맨을 악당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멋지고 세련된 스페셜맨이 자신들을 구해줄 영웅이라고 믿는다. 둘의 대결은 계속되고 사람들은 모두 목소리를 높여 스페셜맨을 응원한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바라랑맨의 행동에 이상한 점을 느끼게 되고, 지구를 구하러 온 영웅이 누구인지 점점 혼란스러워지는데…….
바라랑맨과 스페셜맨 중 과연 진짜 영웅은 누구일까?
긴장감 넘치는 구성, 개성 있는 캐릭터, 강한 색채의 독특한 그림이 읽는 내내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 웃음과 재미, 감동과 여운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그림책
‘진짜 영웅’은 그저 주먹과 발 차기만으로 악당을 물리치는 사람이 아니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착한 마음을 가진 사람을 말하지.
이 책은 우주 영웅이라는 판타지적 소재를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삶의 중요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한번쯤은 짚어 보아야 할 용기와 사랑에 대해서 말이다.
친구들의 원망과 질타를 감수하며 베푼 한 아이의 작은 사랑이 지구라는 별의 운명을 바꾸게 된다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커다란 공감과 함께 무한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더불어 겉모습으로만 사람을 판단하는 요즘, 진정한 영웅의 의미를 되새겨 보게 한다.
웃음과 재미, 감동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글과 그림에서 저자 미야니시 타츠야의 탁월한 감각을 엿볼 수 있다.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 잘 만들어진 영화 한편을 본 듯 긴 여운이 남는 작품이다.
머나 먼 별에서 온 멋진 우주인이 우리의 영웅일까요?
진짜 영웅은 우리 옆에 있을지 몰라요.
아니, 바로 당신의 마음 속에 진짜 영웅이 있는지도 모르지요. - 저자 미야니시 타츠야
작가 소개
저자 : 미야니시 다쓰야
1956년 일본 시즈오카에서 태어났으며 니혼 대학 예술학부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우와! 신기한 사탕이다』로 제13회 일본 그림책상 독자상을 『오늘은 정말 운이 좋은걸』로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수상했으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를 비롯하여 『으랏차차 꼬마 개미』 『귀여워 귀여워』 『저승사자와 고 녀석들』 등 많은 그림책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