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넓은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거대한 로켓들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특징을 살린 간결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우리의 우주를 탐험하는 여러 방법들을 알 수 있다. 탐사선들을 통해 태양계 내 여러 행성에 대해 이해하고, 로켓 발사의 원리와 우주를 관찰하는 다양한 위성, 로봇들을 알아보며 탐구력을 기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 커다란 플랩으로 보는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 나를 둘러싼 세계를 관찰하기 시작한 아이들은 무엇을 궁금해할까요? 호기심 많은 3~5세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그림 백과 형식으로 풍성하게 담아낸 커다란 플랩북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가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로 이끌어 줍니다. 각 권에서는 곤충과 벌레, 탈것과 기계, 공룡, 우리 몸, 동물, 우주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고 또 열어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아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 우주를 누비는 멋진 로켓과 우주선을 만나 보아요.
태양계 행성들을 관측하는 ‘로봇 탐사선’과 ‘우주 정거장’까지 두루 살펴보세요!우리는 우주로 많은 로켓을 쏘아 올렸어요. 처음으로 달에 도착한 ‘아폴로 11호’와 화성을 탐사 중인 ‘큐리오시티’ 같은 탐사선, 또 우주를 살펴보기 위한 우주 망원경과 국제 우주 정거장 등이 있지요. 책장을 펼쳐 우주로 날아오르는 거대한 로켓들을 살펴보아요. 그다음 커다란 플랩을 열면 로켓이 발사되는 과정이 한눈에 펼쳐져요. 로켓들의 크기를 비율에 맞게 그려 놓고 우주 비행사도 함께 그려 놓아 실제 크기를 상상해서 비교할 수 있지요. 또한 태양계를 탐사 중인 여러 로봇 탐사선도 만나 보세요. 화성 표면을 탐사한 ‘오퍼튜니티’와 ‘큐리오시티’ 뿐 아니라 토성을 탐사하는 ‘카시니’와 명왕성 관측의 임무를 10년 넘게 날아가 성공한 ‘뉴호라이즌스’, 태양계 끝까지 날아간 ‘보이저 1호’까지 여러 탐사선들을 볼 수 있어요.
로봇 탐사선을 살펴본 다음에는 우주에서 몇 개월씩 머물며 실험과 여러 연구를 하는 우주 정거장에 대해 알아보아요. 과학자들은 우주 정거장의 무중력 상태에서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어요. 어떻게 거대한 우주 정거장을 우주에 건설할 수 있는지, 우주 정거장에는 어떤 시설이 있는지도 살펴봐요. 이와 더불어 지구 둘레를 돌며 지구를 관측하는 인공위성과 우주에 관한 정보를 모으는 우주 관측소도 만나 보세요. 미래에 개발될 다양한 로켓들과 우주 기지들을 살펴보며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 책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글자를 익히고 사물을 관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넓은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거대한 로켓들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요. 또한 특징을 살린 간결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우리의 우주를 탐험하는 여러 방법들을 알 수 있지요. 탐사선들을 통해 태양계 내 여러 행성에 대해 이해하고, 로켓 발사의 원리와 우주를 관찰하는 다양한 위성, 로봇들을 알아보며 탐구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