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65년 동안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은 토끼, 미피가 아기들을 위한 '미피 베이비'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인다. 명료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캐릭터 디자인의 정점에 선 토끼라는 평가를 받는 미피는 단순한 그림, 정면을 바라보는 시선, 선명하고 흡입력 있는 색채로 아기의 오감을 자극하고, 왕성한 두뇌 발달을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65년 동안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은 토끼, 미피가 아기들을 위한 「미피 베이비」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명료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캐릭터 디자인의 정점에 선 토끼라는 평가를 받는 미피는 단순한 그림, 정면을 바라보는 시선, 선명하고 흡입력 있는 색채로 아기의 오감을 자극하고, 왕성한 두뇌 발달을 도와줄 것입니다. 앞으로도 ㈜ 비룡소는 촉감책, 목욕책, 보드북 등 놀이를 통해 영아의 잠재 능력을 키워 주는 「미피 베이비」 시리즈를 계속 출간할 예정입니다.
■ 미피와 함께 건강한 하루 리듬을 만들어요!
일어나기 싫어하는 아이를 흔들어 깨우고, 일찍 잠자리에 들지 않으려는 아이를 달래느라 매일 전쟁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잠에서 깨고, 규칙적으로 잠이 드는 습관은 돌 이전 아기 때부터 들여야 하는 중요한 생활 습관인데요. 기분 좋게 잠이 깨어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한 아이는 긍정적인 가치관을 쌓아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루를 잘 마무리하고, 내일에 대한 기대로 잠이 든 아이는 편안하고, 깊은 잠에 빠질 수 있지요. 이러한 생활 태도는 아이가 성실한 태도, 책임감 등을 기르는 바탕이 됩니다. 이 책을 본 아이들은 미피가 아침에 일어나 세수하고, 옷 입고, 아침밥을 먹으며 하루를 준비하는 모습, 또는 잠들기 전 잠옷을 입고, 이를 닦고 그림책을 보는 과정을 스스로 해내는 모습을 보며 자기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기르게 됩니다.
■ 플랩을 열면서 언어 인지력이 쑥쑥!
호기심 많은 아이들은 플랩을 펼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활동을 좋아합니다. 이 책은 왼쪽에 질문을, 오른쪽 플랩 뒤에 질문에 대한 답을 숨겨 놓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켜 줍니다. 플랩을 넘기면 ‘이 닦기’, ‘달걀’, ‘잠옷’ 등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는 낱말이 등장하여 언어 인지력이 쑥쑥 자랍니다.
■ 브루너 컬러와 아이를 바라보는 미피의 시선이 몰입도를 높여 주어요!
이 책에는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갈색의 선명하고도 세련된 브루너 컬러를 번갈아 사용하였습니다. 이는 영유아가 좋아하는 색깔과 맞아떨어져 아이의 몰입도를 높여 주고, 시각 발달을 도와줍니다. 또 미피가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 아이가 책에 빠르게 집중하며, 대화하는 듯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안전을 생각한 튼튼한 보드북
이 책은 아이가 앉아서 직접 책을 조작할 수 있도록 작은 판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여 책을 조작했을 때에 다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두껍고 튼튼한 종이는 아이의 손이 쉽게 베이는 걸 막아 주며, 플랩을 펼치고 닫았을 때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또 0세를 대상으로 받은 안전 검사를 통과하여 돌 이전 아기들이 사용하기에도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