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이 좋아하는 탈것과 관련된 인물, 사물까지 총 55개로 알차게 수록했다.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경찰차, 소방차 등,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데려다주는 승용차와 버스,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사파리차, 모터보트도 있다. 덤프트럭, 불도저 등 움직이는 중장비 차들까지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을 16개나 수록하여 더욱 재미있다.
가위질 없이 도안을 간단히 뜯어 만드니 안전하고, 접기선에 미리 자국을 내어 편하게 접을 수 있다. 준비할 것은 오직 풀 하나뿐! 완성 모습을 먼저 살펴본 다음, 만드는 방법을 따라 같은 풀칠번호끼리 순서대로 붙이면 아이들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평면이었던 도안이 입체로 구현되는 과정을 통해 공간지각력이 향상되고, 작품을 완성하면서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수록된 39가지 초간단 장난감으로 탈것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알아볼 수 있고,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할 수 있으니 교육적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진짜 입체 장난감은 몇 개 없다고요? No!
생생 만들기에선 움직이는 입체 장난감이 무려 16개!
초간단 장난감 39개까지, 국내 최다 총 55개 수록!걷는달팽이의 <생생 만들기 - 탈것나라>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탈것과 관련된 인물, 사물까지 총 55개로 알차게 수록했습니다.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경찰차, 소방차 등,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데려다주는 승용차와 버스,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사파리차, 모터보트도 있어요. 덤프트럭, 불도저 등 움직이는 중장비 차들까지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을 16개나 수록하여 더욱 재미있어요.
가위질 없이 도안을 간단히 뜯어 만드니 안전하고, 접기선에 미리 자국을 내어 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준비할 것은 오직 풀 하나뿐! 완성 모습을 먼저 살펴본 다음, 만드는 방법을 따라 같은 풀칠번호끼리 순서대로 붙이면 아이들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어요.
평면이었던 도안이 입체로 구현되는 과정을 통해 공간지각력이 향상되고, 작품을 완성하면서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함께 수록된 39가지 초간단 장난감으로 탈것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알아볼 수 있고,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할 수 있으니 교육적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거예요.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이 무려 16개! 어떤 책과도 비교 불가!다양한 탈것을 입체로 만들고 싶었는데 막상 몇 개 안 되면 실망이 크지요. <생생 만들기 - 탈것나라> 책이라면 걱정 없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스쿨버스, 버스, 승용차, 푸드트럭, 사파리차, 레이싱카, 모터보트, 경비행기, 지게차, 불도저, 덤프트럭, 트레일러 트럭, 로드롤러까지 16가지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중장비차들은 불도저 삽을 들어올리거나 덤프트럭 짐칸을 기울이는 등 움직일 수 있어서 재미 UP! 관련 직업과 교통 표지판 등 39가지 초간단 장난감까지 모두 모아서 재밌는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요.
두뇌발달, 공간지각력, 집중력, 인내력, 성취감까지 얻는 일석다조 장난감도안을 뜯어서 접기선에 따라 접고 풀칠번호를 맞춰 붙이면 끝! 방법은 간단해도 교육적인 효과는 무궁무진합니다. 평면의 도안을 입체로 구현하면서 머릿속으로 형체를 떠올리고 구성하는 공간지각력이 발달합니다. 접고 붙이는 일련의 활동으로 눈과 손의 협응력이 길러지고, 이를 통해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어요. 풀칠면의 모양을 맞춰서 붙여야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으니 자연스레 집중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인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침내 완성한 탈것을 보며 성취감까지! 정말 일석다조 장난감이지요.
아이 손으로 탈것나라를 만드는 기쁨을 선물하세요!조르고 졸라서 사 준 비싼 장난감은 며칠 못 가는데, 삐뚤빼뚤 어설프게 만든 종이 장난감을 더 소중히 여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 스스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장난감을 소유하는 찰나의 기쁨보다, 아이 손으로 탈것나라를 창조하는 충만한 기쁨을 선물해 주세요. 지금 당장 아이가 주도적으로 만들지 않아도 괜찮아요. 엄마, 아빠가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거나 거드는 것으로도 직접 만든 듯한 애착을 가질 수 있고, 나중엔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들고 싶어 할 거랍니다.
<생생 만들기> 시리즈의 진짜 진짜 생생한 입체 장난감, 기대해도 좋아요~ <생생 만들기 - 동물의 왕국>에선 세상 어느 동물원도 부럽지 않은 동물의 왕국이 펼쳐지고, <생생 만들기 - 공룡시대>와 함께 몇억 년 시간을 거슬러 공룡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초미니 자연사 박물관도 멋지게 뚝딱! <생생 만들기 - 탈것 나라>로 우리 생활 주변의 다양한 탈것들과 직업을 탐험할 수 있답니다. <생생 만들기> 시리즈에서 아이들 놀이와 학습에 필요한 입체 장난감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아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덕기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어요.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었고, 중앙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가르치기도 했답니다.<생각이 깊어진 덤벙 토끼>, <방귀쟁이 며느리> 등 다양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고,어린이를 위한 종이 장난감을 만드는 데 재미를 느끼게 되면서 만들기 구성을 시작했어요.최초의 입체 장난감 도서인 삼성출판사의 <하루 하나 만들기 놀이터> 시리즈,아람 출판사의 <내 손으로 만드는 동물> 등에 만들기 구성으로 참여했으며,걷는달팽이의 <생생 만들기> 시리즈에선 한층 더 생생하고 입체적인 장난감을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