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 책은 왼쪽에는 짧은 글, 오른쪽에는 그림을 싣고 있는 유아용 그림책입니다. 온통 초록색으로 그려진 안정된 여백 위에서 각 동물들이 빨간 조끼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짧은 문장과 그림은 어린 유아들의 집중력과 관찰력을 길러 주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기 생쥐에게 엄마가 예쁜 조끼를 떠 주셨어요. 동물 친구들도 한번씩 입고 싶어했습니다. 처음엔 오리, 다음엔 원숭이, 그 다음엔 물개, 사자, 얼룩말, 코끼리까지……. 입기엔 너무 늘어나 버린 조끼를 아기 생쥐 어떻게 했을까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나카에 요시오
일본대학 예술학부 미술과 졸업. 1973년 국제 청년 미술가전에서 외무 대신상을 받았다. 작품으로 『장난꾸러기 라라』『펭귄 박사』등 여러권이 있다. 그의 작품은 고단사 출판문화상 그림상, 추생성 아동복지문화 장려상, 닛본 상 등 수많은 상을 받았으며 지금도 스테디 셀러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치밀한 구성과 신뢰와 우정을 담은 따뜻한 내용으로 작업을 해 온 그는 일본 그림책의 위상을 높인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그림 : 우에노 노리코
일본대학 예술학부 미술과 졸업. 개인전을 4회나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으며, 1973년 뉴욕에서 『코끼리 단추』를 펴냈다. 작품으로는 『장난꾸러기 라라』『펭귄 박사』『별과 민들레』등 여러 권이 있다. 지은이 나카에 요시오와는 대학 동기생으로 만나 부부가 되어 함께 작업을 하여 일본 그림책의 위상을 높인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