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 대브 필키는 보물창고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도그맨> 시리즈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작가이다. 대브 필키는 일찍이 그림책으로 칼데콧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풍부한 상상력과 재치 있는 (글+그림)으로 ‘아동용 그래픽노블’ 장르를 개척하여 전 세계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그는 <캡틴 언더팬츠 1 : 슈퍼 팬티맨의 탄생>에서 기발한 발상과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 능력을 마음껏 뽐내며, 책이라는 그릇에 담을 수 있는 최대치의 즐거움으로 무장한 채 독자들에게 다가온다.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그래픽노블이라는 점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말썽으로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장난을 일삼아 매사 크러프 교장 선생님을 머리끝까지 화나게 만드는 두 주인공, 조지와 해럴드는 쉴 새 없이 독자들을 배꼽 잡게 만든다. 대브 필키가 이들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단 하나이다. 바로 “누구나 자유와 웃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출판사 리뷰
★ 국제도서협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
★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의 가장 재미있는 책’
★ 뱅크스트리트 대학 ‘올해의 최우수 아동도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캡틴 언더팬츠' 원작!
이제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슈퍼 히어로가 전 세계 8,000만 명을 사로잡다 ‘칼데콧 상’ 수상작가 대브 필키가 돌아왔다! 그동안 『인어 소녀』, 『학교에서 살아남기』, 『고스트』 등 ‘소설에서 느낄 수 있는 깊은 감동’과 ‘만화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모두 담아내 예술성과 문학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보물창고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가 이번에는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8,0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며 큰 성공을 거둔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로 그 맥을 이어 간다.
대브 필키는 보물창고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도그맨』 시리즈로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작가이다. 대브 필키는 일찍이 그림책으로 칼데콧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풍부한 상상력과 재치 있는 (글+그림)으로 ‘아동용 그래픽노블’ 장르를 개척하여 전 세계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그는 『캡틴 언더팬츠-①슈퍼 팬티맨의 탄생』에서 기발한 발상과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 능력을 마음껏 뽐내며, 책이라는 그릇에 담을 수 있는 최대치의 즐거움으로 무장한 채 독자들에게 다가온다.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그래픽노블이라는 점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말썽으로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장난을 일삼아 매사 크러프 교장 선생님을 머리끝까지 화나게 만드는 두 주인공, 조지와 해럴드는 쉴 새 없이 독자들을 배꼽 잡게 만든다. 대브 필키가 이들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단 하나이다. 바로 “누구나 자유와 웃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
▶전혀 ‘멋지지 않은’ 슈퍼 히어로, 그러나 한바탕 웃음으로
속 시원하게 해 주는 ‘진짜 영웅’의 등장호윗츠 초등학교 최고의 개구쟁이 조지와 해럴드는 자신들의 주특기인 ‘말썽 부리기’만큼이나 만화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여느 날처럼 조지와 해럴드를 엄청나게 싫어하는 크러프 교장 선생님에게 꾸중을 듣던 둘은 교장 선생님에게 최면을 걸어 그들이 그린 만화 속 주인공인 캡틴 언더팬츠로 변신시킨다. 그렇게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괴짜 슈퍼 히어로, 캡틴 언더팬츠가 탄생한다.
얼마 전 국내 개봉한 영화 '어벤져스 : 엔드 게임'의 관객 수가 무려 1,3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언 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등 소위 말하는 ‘히어로’들은 강력한 능력으로 악당들을 물리치며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뽐내곤 한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은 그들과는 많이 다르다. 맨몸에 팬티 한 장만 입은 채 붉은 망토를 두르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캡틴 언더팬츠는 히어로라고 하기에는 다소 허술한 모습들로 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그렇지만 '캡틴 아메리카'처럼 화려한 액션을 구가하거나 어마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지는 않아도 진실과 정의를 위해 용감하게 악당과 맞선다는 점에서는 그 어떤 히어로와 견주어도 결코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도 아이들 마음을 그대로 대변해 줄 수 있는 히어로, 어른들도 손을 번쩍 들고 환영할 슈퍼 히어로라는 점에서 우리 모두의 진짜 영웅이라 할 만하다.
조지와 해럴드, 캡틴 언더팬츠 그리고 개성 만점의 악당들이 흥미진진하고 유쾌하게 풀어 나가는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의 첫 책, 『캡틴 언더팬츠 ①슈퍼 팬티맨의 탄생』은 앞으로 이어질 캡틴 언더팬츠의 활약에 더욱더 기대감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대브 필키
어린 시절 ADHD와 난독증, 행동 장애가 있었다. 교실에서 소란을 피워 복도로 쫓겨날 때마다 만화를 그리며 시간을 보냈다. 『캡틴 언더팬츠』 역시 이때 탄생하였다. 독창적인 유머 감각과 유쾌한 상상력이 한껏 드러난 그래픽노블 『캡틴 언더팬츠』는 30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8,0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최신작 『도그맨』 시리즈는 '뉴욕 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큰 사랑을 받으며 미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지은 책으로는 ‘칼데콧 상’ 수상작인 그림책 『신문 배달 소년』을 비롯해 『입 냄새 나는 개』, 『크리스마스 선물』, 그래픽노블 『도그맨』 시리즈,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1. 조지와 해럴드
2. 트리 하우스 코믹스
3. 캡틴 언더팬츠의 모험
4. 심술쟁이 크러프 교장 선생님
5. 그리고 그날이 왔다
6. 들키다
7. 약간의 협박
8. 죄와 벌
9. 4주에서 6주 후
10. 3D 최면 반지
11. 최면은 재미있어
12. 창문 밖으로
13. 은행 강도
14. 대폭발
15. 기저귀 박사
16. 시각적으로 너무 폭력적인 부분입니다 (팔랑팔랑 책장 넘기기)
17. 탈출
18. 이야기가 기니까 짧게 말하겠다
19. 다시 학교로
20. 이게 끝?
캡틴 언더팬츠의 탄생 이야기
부록: 너 그거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