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I Wonder Why 시리즈 '지구' 편. 화산이 솟구치고 땅이 흔들리며, 식물이 자라고 넓디넓은 바다를 동물들이 헤엄치는 모습들이 가득하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이처럼 놀라운 지구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변화무쌍한 온갖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왜 그럴까요? 알아봅시다.
세상엔 신기한 것들이 많아요. 먼 옛날엔 공룡이 이 땅의 주인이었어요. 공룡은 아직도 수수께끼의 동물입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는 또 어때요? 온갖 놀랍고, 신기한 것들로 가득합니다. 귀여운 아기동물, 즉 새끼들의 모습도 참 재미있어요.
우린 흔히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 등을 타죠. 수많은 탈것들. 참 좋은 구경거리에요. 지구상엔 작은 곤충이나 눈에 잘 띄지도 않는 벌레도 많답니다. 그 하나하나도 놀라워요.
이 모든 것들은 볼수록 신기하고, 궁금해요. 책 ‘Why’ 시리즈는 그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자! 이제 책장을 하나하나 넘겨보세요. 신비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이 책 속엔 화산이 솟구치고 땅이 흔들리며, 식물이 자라고 넓디넓은 바다를 동물들이 헤엄치는 모습들이 가득해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이처럼 놀라운 지구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변화무쌍한 온갖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마이크 골드스미스
영국 킬 대학교에서 천체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은 과학자이자 과학 전문 작가이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을 50권 넘게 썼고, 어벤티스 과학상(Aventis Prize for Science) 청소년 부문 후보에 두 차례나 올랐다. 쓴 책으로 《내 똥은 어디로 갔을까?》, 《신통방통 오! 감각》, 《생각번뜩 아인슈타인》, 《별별생각 과학자들》, 《재미있게 읽는 수학개념》, 《수학천재》 등이 있다.
저자 : 니키 페일린
목차
지구
공기
생명체
바다(대양)
지구 내부
지진
화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