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점점 사회가 더 복잡해지면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다. 이것은 아이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사소한 일일지라도 그들에게는 참으로 어려운 결정을 요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일상적으로 접하는 중요하고도 예민한 문제에 대해 어떻게 행동해야 좋을지 아이들에게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해준다. 총 다섯권(폭력, 차이, 돈, 학교, 가족)이 나올 예정으로, 각 권은 하나의 핵심주제로 구성된다. 해당 분야에 대해 \'엿보기\', \'들여다보기\', \'생각해보기\'로 나누어 동화를 통해 특정 사례를 알려주고(엿보기), 핵심개념과 그와 관련된 다양한 논리와 주장을 살펴본 후(들여다보기), 어떤 상황을 제시한 후 그런 경우에 처했을때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보며 그에 따른 결과를 예상해봅니다(생각해보기).
아이들이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부딪히게 되는 많은 문제들을 어른들이 항상 해결해 줄 수는 없지만 그들에게 가치관을 심어줌으로써 스스로 판단하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는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이러한 도움을 한결 편하고 효율적으로 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가 소개
역자 : 장석훈
서강대와 프랑스 리용 2대학에서 철학, 불문학, 임상 심리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출판 기획자, 번역가, 출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꼬마 박사 시리즈>, <철학 맛보기 시리즈>등의 어린이 책을 번역했습니다.
저자 : 로라 자페
철학과 언론학을 전공하고 이후 10년간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교육 자문직과 철학 교수직을 역임했습니다. 그 후 아동잡지사와 출판사에 근무하였으며 지금은 본격적인 아동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
1장
엿보기 : 소피 이모의 비프 스튜
들여다보기 : 가족이란 무엇인가요?
생각해 보기 : 만약 나라면…
2장
엿보기 : 다이빙 선수가 된 앙투안
들여다보기 : 모든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자신만의 기록을 갖게 됩니까?
생각해 보기 : 만약 나라면…
3장
엿보기 : 집에서는 나만 외톨이
들여다보기 : 집안에서는 누구의 말을 따라야 할까요?
생각해 보기 : 만약 나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