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기발달그림책 시리즈 2권. 일상생활 속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위험한 상황에 놓이는 유아들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책이다.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해 아기가 겪을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의 결과를 스스로 상상할 수 있게 하고, 아기의 눈높이에 맞춘 그림으로 집 안팎에서 일어나는 아찔한 상황을 체험함으로써 아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출판사 리뷰
조물조물 아무거나 만지고
꿀꺽꿀꺽 아무거나 삼키고
일상생활 속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위험한 상황에 놓이는
유아들을 위한
생활안전교육 책이에요.
아기가 기어다니기 시작하면서 엄마는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어요. 호기심이 활발해진 아기들이 온 집 안을 헤집고 돌아다니기 때문이에요. 움직임이 활발해져 눈에 보이는 것들을 물고, 빨고, 삼키는 동안 아기는 온갖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답니다.
가장 안전해야 할 우리 집 안 곳곳에도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요. 그래서 어른들은 아기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안전한 환경을 마련하고 보호하는 데 특히 관심을 기울여야 해요. 무엇보다도 안전 예방 교육이 필요하겠지요.
이 책은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해 아기가 겪을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의 결과를 스스로 상상할 수 있게 합니다.
아기의 눈높이에 맞춘 그림으로 집 안팎에서 일어나는 아찔한 상황을 체험함으로써 아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행복의나무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돕는 재미있고 유익한 책을 기획하고 있어요. 「나나의 첫 지식 여행」시리즈를 우리말로 옮겼고, 아기발달그림책「응가, 뿌지직 뽕!」, 고사리손아기그림책「기린아, 너랑똑같지?」「엄마랑 나랑 ㄱㄴㄷ」을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