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솝 우화>와 가면 놀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만능 가면 놀이책이다. <이솝 우화>에는 사자, 토끼, 원숭이, 부엉이 등 많은 동물이 등장한다. 동물 가면을 만들며 <이솝 우화>에 등장하는 동물의 특징을 배우고, <이솝 우화>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 놀이를 즐긴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하는 역할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사회성을 키울 수 있으며, <이솝 우화>를 통해 삶의 지혜와 교훈을 마음 깊이 깨달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동물 가면 16개와 『이솝 우화』 18편이 한 권에!조금 더 재미있게 『이솝 우화』를 읽을 수 없을까요? 조금 더 의미 있게 가면 놀이를 할 수 없을까요? 그래서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에서는 어린이가 동물 가면을 쓰고, 『이솝 우화』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 놀이를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재미와 학습 둘 다 잡은 것이지요.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역할 놀이를 통해 어린이의 사회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에는 『이솝 우화』에 자주 등장하는 여우, 사자, 생쥐, 토끼 등 총 16개의 동물 가면이 들어 있습니다. 실려 있는 『이솝 우화』는 총 18편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토끼와 거북이」, 「아기 돼지 삼 형제」, 「양치기 소년」 같은 이야기와 「수사슴과 포도 넝쿨」, 「원숭이 임금님」 같은 생소하지만 재미있는 이야기를 골고루 담았습니다.
쉽게 뜯고, 쉽게 쓰고, 쉽게 즐기자!『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에는 가위나 칼이 필요 없습니다. 손으로 툭툭 가면을 뜯을 수 있어, 어린이도 쉽게 놀이가 가능합니다. 가면을 뜯었다면 노란 고무줄, 기다란 밴드,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가면 놀이를 즐깁니다. 원하는 동물 가면을 쓰고, 해당 동물이 등장하는 ‘이솝 우화 이야기 카드’를 읽으며 역할 놀이를 합니다.
역할 놀이 외에도 가면 뒷면을 색칠하여 나만의 가면 만들기, 동물 가면 쓰고 동물의 특징 배우기, 짝수 페이지에 소개된 미니 게임 즐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