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 저.중학년 수준에 딱 맞는 추리 난이도를 설정하여,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의 추리력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기발한 사건들을 다룬다. 이번 8권에서는 4권에서 처음 등장한 반가운 인물, ‘괴도 유’가 오랜만에 다시 등장한다. 똥 모양의 새까만 마스크를 쓰고 왠지 밉살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말투를 쓰는 세기의 대도, 괴도 유. 지난 '괴도 vs 탐정 대결 사건' 편에서 괴도 유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쥔 엉덩이 탐정은 과연 이번 8권의 재대결에서도 괴도 유의 작전을 막아낼 수 있을까?
이번 8권에서는 앞 권들보다 훨씬 많은 수의 책 속 활동이 수록되어 있다. 빠르게 진전되는 두 개의 미스터리한 이야기 〈괴도와 납치된 신부 사건〉과 〈감옥 속 계획〉 속에 ‘숨은 엉덩이 개수 찾기’, ‘미로 찾기’ 등의 활동들이 기막힌 순간에 등장해, 아이들이 책을 끝까지 집중력 있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8권에서 처음 등장하는 ‘응가 모양 개수 찾기’ 활동은 이번 책이 주는 색다른 즐거움이다.
또 개굴개굴 왕국의 국왕이 엉덩이 탐정 사무소를 찾아오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개굴 16세, 개굴린, 개굴렛, 개굴아치, 개굴리엄 등 웃음을 자아내는 이름을 가진 새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준다.
출판사 리뷰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이
해결 못 하는 사건은 없다!어느 날, TV에서 본 듯한 낯익은 의뢰인이
엉덩이 탐정 사무소의 문을 두드린다.
모자를 깊게 눌러쓴 의뢰인이 탁자 위에 내민 것은……
바로 ‘괴도 유’가 보낸 예고장!
과연, 이번에도 엉덩이 탐정은 괴도 유를 막을 수 있을까?
이번 사건도 IQ 1,104의 엉덩이 탐정이
척척 해결합니다!
세기의 대도, 괴도 유 컴백! 개굴개굴 왕국의 아름다운 보물, ‘빛의 베일’을 가져가기 위해
왕녀 개굴린의 신랑감 후보로 변장한 괴도 유!
와르르 무너지는 흔들다리를 건너고,
아그작 깨무는 물고기가 사는 물웅덩이를 거치는 ‘시련’ 속에서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은 변장한 괴도 유를 찾아낼 수 있을까?
엉덩이 탐정의 번뜩이는 추리를 따라
미로와 숨은 엉덩이를 찾다 보면, 어느새 미스터리는 해결된다!
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 괴도와 납치된 신부 사건》에서는 4권에서 처음 등장한 반가운 인물, ‘괴도 유’가 오랜만에 다시 등장합니다. 똥 모양의 새까만 마스크를 쓰고 왠지 밉살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말투를 쓰는 세기의 대도, 괴도 유! 지난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4. 괴도 vs 탐정 대결 사건》 편에서 괴도 유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쥔 엉덩이 탐정은 과연 이번 8권의 재대결에서도 괴도 유의 작전을 막아낼 수 있을까요?
이번 8권에서는 앞 권들보다 훨씬 많은 수의 책 속 활동이 수록되어 있어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빠르게 진전되는 두 개의 미스터리한 이야기 〈괴도와 납치된 신부 사건〉과 〈감옥 속 계획〉 속에 ‘숨은 엉덩이 개수 찾기’ ‘미로 찾기’ 등의 활동들이 기막힌 순간에 등장해, 아이들이 책을 끝까지 집중력 있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8권에서 처음 등장하는 ‘응가 모양 개수 찾기’ 활동은 이번 책이 주는 색다른 즐거움입니다.
또 개굴개굴 왕국의 국왕이 엉덩이 탐정 사무소를 찾아오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개굴 16세, 개굴린, 개굴렛, 개굴아치, 개굴리엄 등 웃음을 자아내는 이름을 가진 새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줍니다.
때로는 젠틀하고, 때로는 큐트하고, 때로는 시크한 우리의 추리 천재, IQ 1,104인 엉덩이 탐정의 매력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 괴도와 납치된 신부 사건》에서 만나 보세요!
일본의 인기 작가 ‘트롤’의 손끝에서 탄생한
동화 글과 올컬러 삽화, 만화 구성이
아기자기한 캐릭터들과 만나 훌륭하게 어우러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시리즈〈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한 권의 책 속에 동화 글과 올컬러 삽화뿐만 아니라 만화 구성까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엉덩이 탐정이 사건을 해결하는 전반적인 과정은 동화 글로 서술하고, 책 내용의 이해를 돕는 올컬러 삽화를 전 페이지에 수록해 아이들의 집중력을 이끌었지요. 여기에 유쾌한 만화 구성까지 군데군데 넣어 읽는 재미를 배가시킨 덕에, 그림책은 너무 쉽고 동화책은 읽기 어려워하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도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한 권을 완독한 어린이 독자들은 사건을 해결했다는 쾌감과 더불어 완독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지요.
이러한 본문 구성은 작가 ‘트롤’의 손끝에서 탄생한 개성 강한 등장인물들과 만나 어린이 독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엉덩이 탐정과 조수 브라운, 매 권마다 새롭게 공개되는 존재감 넘치는 등장인물들까지! 점점 다채로워지는 공간 배경 속에서 엉덩이 탐정 일행이 만들어 가는 흥미진진한 추리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괴도 유는 ‘빛의 베일’에 접근하기 위해
신랑감 후보로 변장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저는
변장한 괴도 유가 누구인지 계속 관찰하고 있었지요.
그리고 마침내, 저는 확신했습니다.
괴도 유는 이 안에 있습니다!”[첫 번째 사건: 괴도와 납치된 신부 사건]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어느 날, 아침 식사를 하던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에게 왠지 낯익은 의뢰인이 찾아온다. 의뢰인은 소파에 걸터앉아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관찰력이 뛰어난 엉덩이 탐정은 낯익은 의뢰인이 개굴개굴 왕국의 국왕인 ‘개굴 16세’라는 사실을 금세 알아챈다. 개굴 16세는 엉덩이 탐정의 추리력에 감탄하며 카드 한 장을 꺼내 보여준다. 카드는 바로 ‘괴도 유’가 보낸 예고장! 예고장에는 개굴개굴 왕국의 전통인 ‘성대한 결혼 의식’에 괴도 유가 왕국의 왕녀인 ‘개굴린’의 신랑감 후보로 변장해 왕국의 보물 ‘빛의 베일’을 가져가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괴도 유를 막아 달라는 개굴 16세의 사건 의뢰를 받아들인 엉덩이 탐정! 과연 이번에도 엉덩이 탐정은 세기의 괴도, 괴도 유를 막아낼 수 있을까?
[두 번째 사건: 감옥 속 계획]한 번 들어오면 나갈 수 없다고 소문난 감옥, ‘명성 감옥’에 갇히게 된 괴도 유! 괴도 유는 비뚤어진 것을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감옥 소장 ‘처진귀’에게 이끌려 감옥살이를 시작하게 되지만, 왠지 괴도 유의 표정이 그리 어둡지만은 않다. 자신에게 배정된 감옥에서 옛 친구인 까마귀 ‘번뜨기’와 재회하게 된 괴도 유는 탈옥 계획을 짜고 있는 번뜨기를 보고, 자신도 슬슬 이 감옥에서 나갈 때가 되었다며 들어오자마자 탈옥 계획을 세우게 된다. 과연, 괴도 유는 명성 감옥의 역사를 다시 쓸 수 있을까?
작가 소개
지은이 : 트롤
글을 쓰는 다나카 요코와 그림을 그리는 후카사와 마사히데가 콤비를 이루어 만든 팀이랍니다. <엉덩이탐정>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인 이번 책에는 악명 높은 괴도 유의 범행을 방귀 한 방으로 막은 엉덩이탐정의 활약이 담겨 있지요. 트롤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 시리즈》를 쓰고 그리기도 했어요. 오늘도 트롤은 새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