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술술 읽히는 세계사 책으로 유명한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의 집필진이 총출동, 단 두 권의 분량에 세계 역사의 중요한 줄기를 알차게 담았다. 부담 없는 마음으로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흥미진진한 세계사의 흐름 속에 풍덩 빠져들게 된다.
지루한 글과 난해한 설명은 확 줄였다. 페이지마다 재치 넘치는 삽화를 담아 세계사의 핵심 장면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글과 설명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나 재미있는 장면은 독창적으로 디자인 한 다양한 폰트로 장식했다. 재치 넘치는 그림과 글자를 꼼꼼히 살피는 것만으로도 세계사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세계사가 처음이라고? 이제 아무 걱정 마!
초등 역사의 표준 《용선생》이 선물하는
신나고 흥미진진한 첫 세계사 여행! ‘우리 역사도 어려운데, 세계사라니?’ 많은 분들이 ‘세계사’라는 이름 앞에서는 덜컥 겁을 먹곤 합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낯선 이름과 지명, 어려운 용어에 질린 나머지 몇 페이지도 넘기지 못하고 읽기를 포기하기가 일쑤죠. 그래도 많은 부모님들이 입을 모아 ‘세계사 공부는 꼭 필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을 살며 꼭 알아야 할 사회, 경제, 문화 상식의 뿌리에 세계사가 있다는 걸 아시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도 많은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세계사 책을 찾아 서점을 뒤지고 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바로 이런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책입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등 다양한 시리즈를 통해 160만 독자를 사로잡으며 초등 역사의 표준으로 자리 잡은 용선생! 지난 1월에는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용선생 처음 한국사》가 출간, 출간 즉시 초등 한국사 분야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한번 손에 잡으면 술술 읽히는 《용선생》 만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려, 처음으로 세계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길잡이가 되어 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단 두 권! 단숨에 끝내는 세계사 첫걸음!전 세계의 역사를 다뤄야 하는 세계사는 당연히 분량도 방대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세계사 책은 대부분 세계의 역사를 다루기보다는 일부 유명 인물이나 잘 알려진 문화재, 혹은 일부 사건이나 나라의 역사만을 단편적으로 다루는 데에 그쳤고, 어린이들이 이런 책만 읽고 세계의 역사의 흐름을 한 번에 이해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다릅니다. 술술 읽히는 세계사 책으로 유명한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의 집필진이 총출동, 단 두 권의 분량에 세계 역사의 중요한 줄기를 알차게 담았습니다. 부담 없는 마음으로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흥미진진한 세계사의 흐름 속에 풍덩 빠져들게 됩니다.
재치 넘치는 삽화와 글자로 머리에 쏙쏙!지루한 글과 난해한 설명은 확 줄였습니다. 페이지마다 재치 넘치는 삽화를 담아 세계사의 핵심 장면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글과 설명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나 재미있는 장면은 독창적으로 디자인 한 다양한 폰트로 장식했습니다. 만리장성은 기다랗게 쌓은 성벽처럼 디자인하고, 끝없는 사막을 헤매는 상인의 독백은 빙글빙글 도는 모양으로 장식하는 식이지요. 재치 넘치는 그림과 글자를 꼼꼼히 살피는 것만으로도 세계사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퍼즐로 정리하고 신나는 놀이로 완성하고!단순히 읽는 것으로 끝난다면 아쉽겠죠? 한 단락이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 <역사반 자유 시간> 코너에서는 해외여행을 떠난 용선생과 아이들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을 통해 역사적 주제를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대단원이 끝날 때마다 <정리왕>을 통해 배운 내용을 되새기고, <숨은 키워드 찾기>를 통해 여러 가지 역사 용어를 알쏭달쏭한 퍼즐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역사야 놀자> 는 숨은 그림 찾기나 미로 찾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을 돌이켜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코너입니다. 알쏭달쏭한 퍼즐과 신나는 놀이로 풀어가는 역사 공부! 이제 《용선생 처음 세계사》로 시작하세요.
탄탄한 학습 자료 제공《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책을 한층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카페를 통해 풍부한 추가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각종 수업과 홈스쿨링을 진행하는 학부모님과 교사 분들은 추가 제공되는 학습 자료를 활용해 역사를 한 단계 더 깊이 가르칠 수 있습니다. 초등 역사의 표준 《용선생》만의 노하우가 담긴 풍성한 학습 자료!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대학에서 오랫동안 역사를 연구한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어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용선생 만화 한국사》 등을 쓰고 펴냈어요.
목차
제1장 혁명의 시대
1. 세계를 뒤바꾼 산업 혁명
2. 미국의 탄생과 프랑스 혁명
3. 같은 민족끼리 나라를 만들다
정리왕
역사야 놀자
제2장 세계를 집어삼킨 제국주의
1. 유럽이 세계를 집어삼키다
2. 유럽에 무릎을 꿇은 중국
3. 새로운 강자가 된 일본
정리왕
역사야 놀자
제3장 두 차례의 세계 대전
1. 최초의 세계 대전
2. 세계가 혼란에 빠지다
3. 세계를 뒤흔든 제2차 세계 대전
정리왕
역사야 놀자
제4장 현대 세계 질서가 세워지다
1. 냉전이 시작되다
2. 사회주의가 무너지다
3. 새로운 세계 질서가 세워지다
정리왕
역사야 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