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 세계 1,700만 독자가 선택한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29권. 손가락보다 작게 줄어든 지오와 친구들이 바다에 잠긴 갯벌을 탐험하며, 썰물 때와는 다른 밀물 때의 환경을 갯벌 생물들이 어떻게 적응해 살아가는지를 학습해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바닷물이 들어온 갯벌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이곳에 살고 있는 생물들은 어떤 방법으로 그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지, 또 갯벌의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밀물과 썰물은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실감나는 만화를 통해 생태 체험 학습을 하는 것처럼 배우게 된다.
출판사 리뷰
밀물과 함께 밀려온 새로운 위기!
더욱 치열해진 수중 서바이벌!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7차 시리즈
본격 에듀테인먼트 만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과학상식의 효과적인 학습 효과와 재미로 인해 매 권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전 세계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살아남기의 7차 시리즈의 두 번째 편에서는 육지와 바다 사이를 오가는 갯벌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의 서해와 남해에서 썰물 때만 드러나는 넓고 평평한 땅, 갯벌은 고운 흙과 모래로 이루어진 축축하고 너른 땅입니다. 아무것도 살지 않는 장소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수많은 생물들이 살아 숨 쉬는 생명의 터전입니다.
〈갯벌에서 살아남기2〉에서는 손가락보다 작게 줄어든 지오와 친구들이 바다에 잠긴 갯벌을 탐험하며, 썰물 때와는 다른 밀물 때의 환경을 갯벌 생물들이 어떻게 적응해 살아가는지를 학습해 나갑니다. 한현동 작가가 선보이는 친근하고 역동적인 그림을 통해 한층 더 버전업된 재미와 정보,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책 속 정보] 갯벌에서 즐기는 생태 체험 학습
그저 펄과 모래로 이루어진 벌판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갯벌에는 조개나 게, 낙지처럼 우리에게 먹을거리로 익숙한 생물과 그들을 먹이로 삼는 갈매기나 도요새 같은 새들,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플랑크톤까지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갯벌은 수많은 생물들의 삶을 지켜 주는 터전일 뿐만 아니라, 육지에서 흘러 들어오는 각종 오염 물질을 정화해 바다를 지켜 주는 바다의 콩팥 역할을 하기도 하지요. 또 홍수 때는 늘어나는 물을 머금어 침수 피해를 줄여 주고, 태풍 때는 바람과 파도의 힘을 흡수해 육지의 피해를 줄여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갯벌을 쓸모없는 땅이라고 여겨서, 이곳을 간척하여 논밭을 만들거나 공장을 지었습니다. 그러는 사이 갯벌에 살던 다양한 생물들은 살 곳을 잃었고, 사람들은 홍수와 태풍의 피해를 고스란히 입게 되었지요. 현재는 갯벌이 갖는 가치와 의미가 인정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갯벌을 지키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 살아남기2〉에서는 바닷물이 들어온 갯벌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이곳에 살고 있는 생물들은 어떤 방법으로 그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지, 또 갯벌의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밀물과 썰물은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실감나는 만화를 통해 생태 체험 학습을 하는 것처럼 배우게 됩니다. 이제 다양한 책 속 정보를 통해 특별한 공간, 갯벌의 생태계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 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곰돌이 co.
‘곰돌이 주식회사’란 의미의 곰돌이 co.는 어린이들에게 곰돌이의 코처럼 사랑스럽고 다정한 존재가 되고 싶은 스토리 작가 모임입니다. <보물찾기>,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발명왕>, <내일은 수학왕>, <마법전사 호머>, <살아남기> 시리즈 등의 스토리를 집필했습니다.
목차
1장 밀물의 습격
2장 안전한 장소?
3장 무시무시한 개불
4장 거미불가사리 등장!
5장 갯벌의 핵주먹
6장 해삼이 사는 법
7장 마구잡이 포식자 낙지
8장 낙지의 모성애
9장 갯벌 보드 타기
10장 짱뚱어와 망둑어
11장 카운트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