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유아들에게 읽어주는 그림책. 호기심 많은 아기 오리가 엄마를 떠나 겪는 모험이야기. 작가는 아기 오리를 자그맣게 숨겨 놓아 아이들이 되풀이해서 관찰하도록 만든다. 아기 오리가 가족의 울타리를 벗어나 세계로 첫 발을 내딛는 과정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어느 날 아침, 아기 오리는 호랑나비를 좇아 둥지 밖으로 나간다. 둥지로 돌아온 엄마 오리는 아기 오리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찾아 나선다. 그러나 해오라기, 거북이 모두 아기 오리를 보지 못했다고 한다. 도대체 아기 오리는 어디로 갔을까?
출판사 리뷰
어느 날 아침, 아기 오리는 호랑나비를 좇아 둥지를 떠난다. 엄마 오리는 아기 오리를 찾아 나선다. 그러나 해오라기, 거북, 비버, 뿔논병아리 모두 아기 오리를 못 봤다고 한다. 아기 오리는 어디에서 뭘하고 있는 걸까? 숨은 그림 찾기와 섬세한 동식물 그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관찰력을 기르는 책이다.
작가 소개
저자 : 낸시 태퍼리 (Nancy Tafuri)
1946년에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뉴욕에 있는 '더 스쿨 오브 비주얼아트'에서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아침 일찍 농장에서>와 <한 해 내내>를 지었으며,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아이>들에 그림을 그렸다. <내 아기오리 못 보셨나요?>로 칼데콧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태퍼리는 깨끗하고 사실적인 그림 속에 호기심을 끌어내는 장치를 숨겨 놓아 재미를 더한다는 평을 얻었다. 지금은 코네티컷에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