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S 시리즈. 초등 저.중학년 수준에 딱 맞는 추리 난이도를 설정하여,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를 읽고 추리의 기본을 잘 다진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의 추리력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기발한 사건을 다뤘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엉덩이 탐정이 정신을 잃은 뿌우람 씨의 이동 경로를 알아내기 위해 뿌우람 씨의 소지품을 살펴보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증거물에서 단서 찾아내기’, ‘일이 일어난 순서 파악하기’를, 향신료의 흔적을 뒤쫓는 과정에서는 ‘유효한 목격자 증언 가려내기’, ‘사건 현장에서 새 목격자 찾아내기’, ‘목격자의 시선으로 현장 바라보기’, ‘용의자의 인상착의 기록하여 분석하기’, ‘말 속에 숨은 뜻 찾기’ 등 실제 사건 해결에 쓰이는 여러 추리 기법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분석력, 관찰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지고 ‘숨은 엉덩이 개수 찾기’와 같은 책 속 활동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아이들의 사고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2019년 개봉 예정인
‘엉덩이 탐정’ 극장판 애니메이션 원작 동화*
카레를 파는 푸드 트럭을 열기로 한 ‘뿌우람’ 씨.
그런데, 카레에 꼭 들어가야 하는
귀한 향신료가 사라졌다!
하루도 빠짐없이 맛 연구를 한 뿌우람 씨를 위해
향신료를 찾아 주기로 한 우리의 엉덩이 탐정!
과연 사라진 향신료는 어디에 있을까?
이번 사건도 IQ 1,104의 엉덩이 탐정이 척척 해결합니다!
다들, 코 막을 준비하세요!
얼굴로 “뿡!”, 방귀를 “뿡!”
입으로 뀌는 ‘방귀’로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이
더 매콤한 이야기로 찾아왔다!
2019년 5월, 아이큐 1,104의 천재 엉덩이 탐정이 카레를 파는 푸드 트럭을 열기로 한 뿌우람 씨를 위해 귀한 향신료를 찾아 주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다. 엉덩이 탐정의 비밀스런 입맛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이번 책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 이번에도 엉덩이 탐정과 함께 사건을 매콤하게 해결해 보자.
카레에 꼭 들어가야 하는 귀한 향신료를 잃어버린 뿌우람 씨!
향신료를 찾아 주기로 한 엉덩이 탐정을 따라 미로를 지나고
숨은 그림을 찾다 보면 추리력과 사고력이 쑥쑥!
엉덩이 탐정과 함께하면 추리가 쉽다!
엉덩이를 꼭 닮은 얼굴 모양, 범인을 찾으면 진지한 얼굴로 유감없이 쏘아 대는 “뿌우우웅” 왕 방귀, 좋아하는 음식은 고구마 파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은 “흠흠, 냄새가 나는군!” 등 엉덩이 탐정은 지금까지 그 어떤 어린이책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기상천외한 개성이 돋보이는 특별한 탐정이다. 어른스러운 말투와 뛰어난 추리력을 가진, 빈틈이란 없어 보이는 천재 탐정이 입에서 지독한 방귀를 뀌어 범인을 잡는다는 설정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반전 매력을 선사하여 책 속 추리 과정에 몰입하도록 만드는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
이번 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 역시 초등 저.중학년 수준에 딱 맞는 추리 난이도를 설정하여,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시리즈를 읽고 추리의 기본을 잘 다진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의 추리력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기발한 사건을 다뤘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엉덩이 탐정이 정신을 잃은 뿌우람 씨의 이동 경로를 알아내기 위해 뿌우람 씨의 소지품을 살펴보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증거물에서 단서 찾아내기’, ‘일이 일어난 순서 파악하기’를, 향신료의 흔적을 뒤쫓는 과정에서는 ‘유효한 목격자 증언 가려내기’, ‘사건 현장에서 새 목격자 찾아내기’, ‘목격자의 시선으로 현장 바라보기’, ‘용의자의 인상착의 기록하여 분석하기’, ‘말 속에 숨은 뜻 찾기’ 등 실제 사건 해결에 쓰이는 여러 추리 기법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분석력, 관찰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지고 ‘숨은 엉덩이 개수 찾기’와 같은 책 속 활동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아이들의 사고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특별하고(Special) 비밀스런(Secret) 이야기는
언제나 예고 없이 찾아온다네!
《S1.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
엉덩이 탐정을 사랑하는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특별하고(Special) 비밀스런(Secret) 이야기,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 이번 이야기에도 작가 ‘트롤’의 손끝에서 탄생한 멋진 등장인물들이 많이 등장해 독자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 준다. 푸드 트럭을 운영하는 ‘뿌우람’ 씨, 샤갈 같은 화가가 되고픈 ‘야갈’ 씨, 위험위험 거리를 어슬렁거리는 ‘알파치’ 씨뿐 아니라, 이전 시리즈에 나왔던 여러 등장인물들이 또다시 등장하면서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과 카레 사건》을 더욱 포근하고, 다채롭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주었다.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책을 펼쳐 보자!
“흐음, 이상하군요.
전 ‘**’이라고만 말했을 뿐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의 색깔까지 알고 계시지요?”
과연, 엉덩이 탐정이 말한 **의 정체는 무엇일까?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어느 날,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이 ‘행운 고양이’ 찻집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는데, 찻집 안으로 푸드 트럭을 운영하는 ‘뿌우람 씨’가 찾아온다. 새롭게 카레 가게를 열기로 했다며 미소가 만발한 표정으로 카레에 들어가는 귀한 향신료 ‘알알살라’를 소개하려던 뿌우람 씨의 얼굴이 갑자기 새파래진다. “없어! 향신료가 없다고! 향신료가 없으면 가게를 열 수 없다고오오오!” 충격으로 정신을 잃고 만 뿌우람 씨.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은 찻집 주인의 간곡한 부탁을 듣고 알알살라를 찾아 주기로 약속하는데……. 과연 엉덩이 탐정은 뿌우람 씨에게 귀한 향신료 알알살라를 찾아줄 수 있을까?
작가 소개
지은이 : 트롤
글을 쓰는 다나카 요코와 그림을 그리는 후카사와 마사히데가 콤비를 이루어 만든 팀이랍니다. <엉덩이탐정>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인 이번 책에는 악명 높은 괴도 유의 범행을 방귀 한 방으로 막은 엉덩이탐정의 활약이 담겨 있지요. 트롤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 시리즈》를 쓰고 그리기도 했어요. 오늘도 트롤은 새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