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슬라임 요정’ 뿌직의 첫 슬라임 모음집. 말랑하고 쫀득한 촉감의 ‘슬라임’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장난감이다. 만지면 탱글탱글하면서 쭉쭉 늘어나기도 해서 신기한 촉감에 계속 만지게 된다.
슬라임을 시작한 지 4년밖에 되지 않은 한 고등학생 소녀, 유튜버 ‘뿌직’의 누적 시청 시간 4억 분 그리고 70만 구독자 수는 단순한 허상이 아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뿌직이 만들어내는 슬라임의 색깔에, 촉감에, 소리와 황홀한 모양에 환호하고, 뿌직이 자아내는 소통의 언어에 공감한다.
그 동안 뿌직이 만들어온 슬라임의 세계를 이번에 책으로 재현해 냈다. 뿌직의 슬라임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퐁당보들젤리’. 이 공감각의 세계로 힐링이 필요한 어린이 독자들을 초대한다.
출판사 리뷰
유튜브 구독자 수 70만명, 채널 누적 조회수 2억 8천만 뷰, 누적 시청시간 4억 분
‘슬라임 요정’ 뿌직의 첫 슬라임 모음집 “퐁당보들젤리”의 세계로 뿌링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말랑하고 쫀득한 촉감의 ‘슬라임’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장난감!
‘슬라임’은 요즘 유아부터 중·고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랍니다. 만지면 탱글탱글하면서 쭉쭉 늘어나기도 해서 신기한 촉감에 계속 만지게 되죠.슬라임이 장난감의 대명사가 되어 버린 지금, 단연 화제의 중심에 선 인물이 있습니다.
슬라임을 시작한 지 4년밖에 되지 않은 한 고등학생 소녀, 유튜버 ‘뿌직’입니다. 누적 시청 시간 4억 분 그리고 70만 구독자 수는 단순한 허상이 아닙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뿌직이 만들어내는 슬라임의 색깔에, 촉감에, 소리와 황홀한 모양에 환호합니다. 뿌직이 자아내는 소통의 언어에 공감합니다.
그 동안 뿌직이 만들어온 슬라임의 세계를 이번에 책으로 재현해 냈습니다. 뿌직의 슬라임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퐁당보들젤리’. 이 공감각의 세계로 힐링이 필요한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폭신폭신! 찰방찰방! 퐁당탱글!
슬라임의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낸 마법의 손!
슬라임 요정 뿌직과 함께하는 해피 바이러스의 마법을 경험하세요!!
뭔가 특별한 ‘뿌만슬(뿌직이 만든 슬라임)’의 비법을 공개하다“먼저 물과 아이클레이, 젤리괴물, 핸드크림 또는 로션을 준비합니다. 아클에 물을 아주 조금만 넣어 찐득하게 만들어 준 후, 아, 이때의 찐득함은 손에 살짝 묻는 정도, 그 정도로 해 주셨으면 칭찬해요~. 그리고 핸드크림이나 로션을 많이 넣어서 잘 흐르도록, 윤기 나고 손에 묻고 잘 흐르도록 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젤괴를 넣어 뭉쳐 줍니다!” 이러면 '오늘 내 간식 구름빵' 완성이죠. 어떤가요? 쉽죠? 뿌직의 슬라임은 붕사 없이, 그리고 손으로 직접, 아주 편하게 만듭니다. 『퐁당보들젤리 뿌직 슬라임』 책에는 뿌직이 만들어내는 쉽고 즐거운 ‘뿌만슬’의 비법과 뿌직이 애정하는 ‘뿌만슬’ 36가지를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어요.
‘슬라임 요정’과 만나다‘퐁당퐁당’하고 ‘보들보들’하며 젤리처럼 ‘말랑말랑’한 슬라임을 통해 뿌직은 그만의 의사소통 방식을 보여 줍니다. 마치 어깨를 토닥이듯 슬라임을 ‘톡톡’ 두드리고, 다부지게 ‘꽉꽉이’로 슬라임을 치대는가 하면 현란한 ‘가르기’ 후 ‘바닥 풍선’을 만들어냅니다.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이 과정은 단순한 반복 행위인 듯하지만 사실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뿌직을 요정이라고, 슬라임의 여신이라고 화려한 수사를 바치지만 내심 뿌직의 그 모든 행위는 곧 나를 향한 애정의 한 표현인 것입니다. 나를 믿고 사랑해 주는 누군가가 눈앞에 있다는 안심감이 천상의 뿌직을 내 옆자리로 소환해 냅니다. 내 친구가 되고 옆집 언니가 되어 나의 말로, 우리의 언어로 대화합니다.
뿌직은 누구?뿌직은 아주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 소녀입니다. 자신이 70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유명 유튜버가 된 것을 ‘예나 지금이나 저를 사랑해 주시고 키워 주신’ 구독자 여러분 덕으로 돌릴 줄 아는 겸손한 학생입니다. 계란은 흰자를 좋아하고 붕어빵은 꼬리를 좋아하지만 바삭하고 맛있어서 아껴먹는, 찍먹을 유독 더 좋아하는 옆집 언니이자 착한 내 동생입니다. 책 속에 담긴 <뿌직의 순간 성격 테스트>를 통해 뿌직과 더욱 가깝게 호흡해 보세요. 그녀가 어떤 편집기를 쓰고 청소 액괴는 어떻게 준비하는지, 그녀만의 액괴 보관 방법까지 배우고 나면 여러분도 뿌직 같은 크리에이터의 길로 한 걸음 들어설 수 있을 거예요.
두근두근 콩콩, 10가지의 미공개 영상 최초 수록뿌직의 이번 첫 책에는 4년 동안 뿌직이 영상을 제작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총 26가지의 슬라임과 책에서만 공개하는 미공개 슬라임 10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당연히 구독자의 반응도 열렬했던 것들이죠. 뿌직을 ‘애정하는 모임’인 ‘뿌링클’들의 댓글도 고르고 골라 지면 한 자리에 모아놓았습니다. 무엇보다 독자 여러분은 뿌직이 슬라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그 과정을 이제는 천천히, 내 손에 들고 확인할 수 있는 제작 과정이 궁금할 것입니다. 하긴, 궁금한 것으로 따지자면 ‘뿌직님’의 일상, 생각들을 엿볼 수 있는 ‘뿌직님이 알고 싶어요 Q&A’도 못지않을 테죠.
또한 QR 코드를 통해 뿌직의 실제 슬라임 제작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뿌링클 여러분! 지금 방문을 활짝 열고 뿌직과 함께, 부모님과 함께, 가족 모두 슬라임 세계로 빠져 볼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뿌직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저는 유튜브에서 ‘뿌직’이라는 닉네임으로 약 70만의 구독자분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입니다. 4년 전, 2015년에 처음으로 SNS에서 ‘액체괴물’이라는 촉감놀이 장난감을 접하게 되었고, 액체괴물 만들기를 취미로 삼다가 2016년에 제 취미를 공유하고픈 마음에 유튜버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채널에는 알록달록 다양한 색과 퐁당, 푹신, 탱글, 말랑한 다양한 촉감의 액체괴물/슬라임 영상이 300개 이상 있습니다:) 저와 함께 슬라임의 재미에 푹~ 빠져 보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독자 여러분에게 드리는 뿌직의 인사말
알고 보면 슬라임 매력 백 배, 슬라임을 만들기 전에
Chapter 1. 촉감이 가장 좋았던 인생액괴들
오늘 내 간식 구름빵
생일날 먹는 블루베리푸딩
은하수다방에서 민트초코 스무디와 함께
달콤듬뿍 머랭쿠키
신상 핑크 유리구두
Chapter 2. 뿌직픽! 뿌직이 애정하는 영상
초코 퐁듀에 퐁당! 빠진 초코파이
수줍은 복숭아
겨울바다의 시원한 바람
소녀의 포근한 푹신담요
바다에서 같이 힐링할래요?
뿌링클들을 표현하는 형용사 시리즈 액괴
첨벙첨벙 헤엄치자
Chapter 3. 예쁜 색감과 비주얼을 가진 액체괴물들
꽃보다 체리 톡톡 에이드
두 볼이 발그레
첫눈과 함께 황금차
아이클레이 400g으로 퐁당한 거대 액괴 만들기
은하수가 빛나는 우주
Chapter 4.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영상들
도구 없이 손으로 마블링 액괴 만들기
제비뽑기 액괴 만들기
브라우니 젤라또 슬라임 만들기
베트남 여행 가서 액괴 소개하기
새참 드세요~
Chapter 5. 잠자기 전 보면 잠에 잘 들 것 같은 영상들
야자수 나무 위에서 바라본 풍경
7가지 슬라임
액괴 ASMR 리얼 사운드
자수정 물푸딩
Chapter 6. 미공개 영상
마블링 액괴 만들기
뿌만슬 소개하기 #2뿌직표 버거 세트 편
수딩젤 한 통 다 써서 손으로 액괴 만들기(푹신액점)
출렁찰방! 지글리 슬라임 만들기-붕사 없이 구아검으로!
태국 슬라임 소개하고 금펄 액괴 만들기
네모가 좋아하는 딸기크림 액괴(푹신 액점 만들기)
최애 액괴와 차애 액괴를 섞어 보자!
클리어 슬라임에 펄 섀도 넣기
굳은 슬라임에 녹은 지글리 슬라임을 넣어 보자!
핫핑크색 점토(폼 슬라임)로 액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