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네모아저씨의 종이접기 놀이터 2권.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종이접기>, <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종이접기 유튜버 네모아저씨의 책이다. 국내 최다 총 38종의 비행기를 수록한 책으로, 전투기처럼 멋진 비행기부터, 공룡으로 변신하는 비행기, 이게 과연 날 수 있을까? 의심스러운 독특한 모양의 비행기까지 다양하다.
특수한 비율의 디자인 색종이가 아닌, 우리가 주로 쓰는 정사각형 색종이 1장으로 접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기본 방법만 알면 유치원생도 쉽게 접을 수 있고, 비행기 날리는 법까지 개별 비행기의 특징에 맞게 제시하여 재미있게 놀 수 있다. 흔한 배꼽 비행기가 아니라 더욱 멋지고 다양한 비행기를 접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출판사 리뷰
색종이 1장으로 접는 종이비행기의 완결판!
흔한 배꼽 비행기는 이제 그만!
국내 최다 38종, 다양하고 멋진 비행기가 가득!총 38종의 다양한 비행기를 수록했다!목차를 펴자마자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멋진 비행기가 가득하다. 현실 속 전투기나 게임 속 비행기를 닮은 것도 있고, 공룡, 오징어, 매와 같이 동물을 닮은 비행기도 있다. 많이 보던 삼각형 날개가 아닌 사각형, 원통형 날개도 있고, 과자나 메일, 계단 모양의 특이한 비행기까지 너무나 다양하다. 이 모든 비행기가 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정사각형 색종이로 편리하게 접는다! 흔히 알려진 종이비행기는 대부분 직사각형 모양의 종이로 접는다.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A4 용지는 일반 색종이보다 두꺼워 아이들이 꼼꼼하게 눌러 접기 힘들다. 시중의 종이비행기 책도 특수한 비율의 직사각형 디자인 색종이를 포함하고 있어서, 색종이를 다 쓰면 더 접을 수 없다. 그러나 이 책은 시판용 15cm 정사각형 색종이로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기본 방법만 알면 장난감 뚝딱! 부모들이 아이에게 가장 먼저 접어 주는 종이접기 중 하나가 종이비행기일 것이다. 누구나 쉽게 접을 수 있기 때문인데, 이 책의 종이비행기 역시 기본 방법만 알면 유치원생도 쉽게 접을 수 있다. 난이도 별점이 5개인 작품도 접는 방법이 어렵다기보다는 단계가 많아 집중력이 필요할 뿐이다. 꼼꼼히 따라 접다 보면 아이 손으로 직접 멋진 장난감을 만들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접는 법만? No! 날리는 법까지 알려준다!비행기 모양이 다양하기 때문에 날리는 법도 제각기 다르다. 윙팁이 있는지 없는지, 손잡이가 있는지 없는지, 비행기 모양이 길고 좁은지 날개가 넓은지 등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날개를 세팅하는 방법부터 비행기 쥐는 방법, 날리는 각도와 힘의 세기까지 제시한다. 묘기 비행기를 만들고 날리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네모아저씨 이원표
어릴 때 용돈을 모아 처음 산 것이 종이접기 책이었다. 이후 색종이를 한가득 사서 밤낮으로 종이접기만 하다가 색종이의 독성 때문에 크게 아픈 후로 차츰 시들해졌다. (무독성 색종이가 나오기 전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어른이 되어 패션 회사에서 의상 설계도를 그리던 중 의상 패턴에서 영감을 얻고 종이접기를 다시 시작했다. 현재 유튜브, 네이버TV, 엠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십만 명이 넘는 구독자에게 종이접기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지은 책으로는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종이접기><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가 있다.
목차
서문_이토록 멋진 종이비행기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종이접기 기호와 비행기 기본형
종이비행기 날리는 방법
종이비행기로 묘기 부리는 방법
PART 1. 전투형
스패로
갤러그
스카우트
네오스피어
니케
팔콘
스파이크
PART 2. 밸런스형
스팅어
폴리곤
레이
프리클
제니스앤엣지
샤미즈
클램프
PART 3. 카나드형
스퀴드로우
아이브로우
드라큘라
썬더
엔젤
데빌
프테라제트
PART 4. 와이드형
델타
더블델타
슈퍼글라이딩
슈퍼와이드
스퀘어
듀얼미사일
윙메일
가디언 X or Y
PART 5. 특수형
크라운
스카이피커
윙클
에어밸리
발록
도리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