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월이 흘러도 바뀌지 않는 초등 수학 교육의 기본 골자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수학을 싫어하고 재미없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신개념 수학책, <수학 두뇌 계발 게임 MATHS QUEST> 시리즈. 다른 책과 달리, 1쪽, 2쪽, 3쪽 순서대로 읽는 책이 아니다.
책을 읽는 사람이 어떻게 답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읽는 책이다. 정답을 맞히면 다음 이야기로 이어지고, 답이 틀릴 경우 수학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해주며, 다시 문제로 돌아가서 그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다. 이야기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 풀이에 적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요즘 아이들에게 필요한 '스토리텔링 수학', '서술형 수학'에 딱 맞는 책이다.
미로 저택에서 보석과 그림이 사라졌다! 발자국은 남아 있었지만 보석과 그림을 훔친 도둑이 들어왔다가 나간 흔적은 없었다. 난감해 하던 경찰은 수학 지식을 활용해 명쾌하게 사건을 해결하는 당신에게 이 사건을 의뢰했다. 여러분은 이 사건을 해결할 수사관이다.
출판사 리뷰
교과 과정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초등 수학 교육의 핵심!
새로운 수학 교육 과정이 발표될 때마다 이번에는 '스토리텔링 수학이다', '사고력 수학이다', 혹은 '창의융합형 수학이다'라며 내세우는 낯선 용어들에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 수학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할지,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 갈팡질팡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 모든 것들의 본질은 동일합니다. '스토리텔링 수학'이든, '사고력 수학'이든, '창의융합형 수학'이든 용어는 다양하게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수학 교육의 핵심이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수학의 개념을 익히고, 결과 중심 보다는 도출 과정을 중요시 하는 과정 중심의 교육이라는 점입니다.
<수학 두뇌 계발 게임 MATHS QUEST> 시리즈는 이처럼 세월이 흘러도 바뀌지 않는 초등 수학 교육의 기본 골자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수학을 싫어하고 재미없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신개념 수학책입니다.
수학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수학 두뇌를 깨우는 신개념 수학책!
전 4권으로 구성된 <수학 두뇌 계발 게임 MATHS QUEST> 시리즈는 독자가 주인공이 되어 수학 문제를 풀며 이야기를 이어 나가는 책이에요. 마치 추리 게임을 하듯 독자들이 스스로 수학 문제를 풀면서 사건을 해결하게 하여,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책 속으로 이끕니다.
이 책은 다른 책과 달리, 1쪽, 2쪽, 3쪽 순서대로 읽는 책이 아니에요. 책을 읽는 사람이 어떻게 답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읽는 책이지요. 정답을 맞히면 다음 이야기로 이어지고, 답이 틀릴 경우 수학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해 주어요. 그리고 다시 문제로 돌아가서 그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이야기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 풀이에 적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요즘 아이들에게 필요한 '스토리텔링 수학', '서술형 수학'에 딱 맞는 책이랍니다.
정확한 수학 지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라!
미로 저택에서 보석과 그림이 사라졌습니다! 발자국은 남아 있었지만 보석과 그림을 훔친 도둑이 들어왔다가 나간 흔적은 없었지요. 난감해 하던 경찰은 수학 지식을 활용해 명쾌하게 사건을 해결하는 당신에게 이 사건을 의뢰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사건을 해결할 수사관입니다.
《미로 저택의 비밀》에서는 도형, 공간, 단위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을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읽으며, 사건의 단서와 열쇠를 찾아보세요. 교활한 도둑의 음모를 여러분의 정확한 수학 지식으로 밝혀내고 사건을 해결하세요!
초등 수학 교과 집필진이 번역하고 감수까지!
이 책은 재미있는 '게임북'이지만, 재미만을 강조하지 않았어요. '실생활과 연계된, 수학에 대한 학습자의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워 주기 위해 도입된 스토리텔링형 수학'이라는 말 그대로 재미뿐 아니라 수학적 사고력을 절묘하게 결합시켰습니다.
번역을 비롯한 문제 정답에 대한 풀이 과정과 해설을 초등 수학 교과 집필진이자 서울교대 수학교육과 출신 서울 시내 초등학교 교사들의 모임인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가 맡았어요. 또한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의 지도 교수인 대구교대 수학교육과의 김진호 교수(2013년 개정 초등 수학 교과 집필 대표 교수)가 꼼꼼하게 감수하여 아이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데이비드 글러버
수학과 과학 교사이면서 조사 연구 과학자로 활동했어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모든 연령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수학 책과 과학 책을 출간하였고, 그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도전 의식을 북돋우는 퍼즐이나 문제를 무척 좋아해요.
목차
미로 저택의 비밀
미스터리 박물관 사건
보물 동굴의 단서
퍼즐 행성의 모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