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 속 플랩 8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운다.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의 정보들을 가득 담았다. 열고 또 여는 플랩은 피라미드의 구조와 짓는 과정을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준다. 아이들은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유적과 유물에 담긴 인류의 지혜와 과학, 역사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어떻게 지었을까요?’
‘미라는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7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8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흥미진진한 피라미드와 미라, 스핑크스가 한 권에!
70개 플랩을 열어 고대 이집트의 문화를 들여다보아요!사막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피라미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플랩을 펼쳐 고대 이집트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면 파라오, 피라미드, 미라, 스핑크스, 신전 등 흥미진진한 이집트의 문화에 대해서 알게 되지요. ‘파라오의 무덤은 어떻게 지었을까요?’, ‘미라는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파라오의 장례식은 어떻게 치렀을까요?’, ‘왕가의 계곡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위 속 무덤 안쪽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무덤을 채운 보물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이집트의 유적은 어떻게 발굴했나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의 정보들을 가득 담았어요. 열고 또 여는 플랩은 피라미드의 구조와 짓는 과정을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 줘요. 아이들은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유적과 유물에 담긴 인류의 지혜와 과학, 역사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거대한 피라미드와 미라, 파라오, 스핑크스, 동물 얼굴을 한 신들은 흥미롭고도 낯선 주제예요.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피라미드와 미라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이유를 그림을 보여 주며 쉽게 설명해 줘요. 간단한 도구의 힘으로 무거운 돌을 나르는 고대 건축의 방식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가르쳐 주지요. 장례식과 무덤에 담겨 있는 ‘사후 세계’에 대한 믿음이 어떠한 유적과 유물을 남겼는지도 알 수 있어요. 또한 고고학자들이 이집트의 유적과 유물을 발굴하는 과정도 살펴보아요. 플랩 겉과 속에 담긴 섬세한 그림과 친절한 설명이 건축과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 주고 과학 및 역사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목차
1 고대 이집트
2 파라오의 무덤
4 미라 만들기
6 파라오의 장례식
8 왕가의 계곡
10 바위 속 무덤
12 이집트 비밀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