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앤북 창작동화 시리즈 28권. 책을 싫어하는 진우가 가짜 독서왕 사건을 통해 책을 좋아하게 되고, 진짜 독서왕이 되는 이야기를 담은 동화이다. 게임기를 갖기 위해 독서왕에 도전하지만, 진짜 독서왕의 되는 진우의 이야기를 통해 그 어떤 게임보다 재미있는 것이 독서라는 것을 알려준다.
진우는 세상에서 책이 가장 싫다. 하지만 독서왕 상품인 최신형 게임기를 갖기 위해 진우는 독서왕 비밀작전을 계획한다. 진우는 가짜 독서왕이 되어 게임기도 받고 친구들의 부러움도 받지만 마음의 짐을 이기지 못하고 악몽에 시달리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세상에서 책을 가장 싫어하는 진우!
그런 진우가 게임기를 갖기 위해 독서왕에 도전한다.
과연 진우는 독서왕이 될 수 있을까?아이들은 책을 얼마나 읽을까?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까?
아이앤북의《가짜 독서왕》은 책을 싫어하는 진우가 가짜 독서왕 사건을 통해 책을 좋아하게 되고, 진짜 독서왕이 되는 동화이다.
진우는 세상에서 책이 가장 싫다. 자신이 좋아하는 햄이 눈앞에 있어도 책 생각만 하면 입맛이 뚝 떨어질 정도이다. 하지만 독서왕 상품인 최신형 게임기를 갖기 위해 진우는 독서왕 비밀작전을 계획한다.
진우는 가짜 독서왕이 되어 게임기도 받고 친구들의 부러움도 받지만 마음의 짐을 이기지 못하고 악몽에 시달리게 된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독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독서는 생각의 힘을 길러 주고, 상상력을 키워 주며, 꿈의 씨앗도 자라게 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지만 이 동화의 주인공 진우처럼 책 읽기가 그 무엇보다 싫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고 무조건 책을 읽으라고 강요할 수는 없다. 책 읽기를 강요하면 아이는 책과 더 멀어지기만 할 뿐이다. 그런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쉬운 책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고, 그림책으로 다가가도 좋다. 항상 책을 아이 곁에 두어 아이가 책과 익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독서는 습관이다. 처음에는 책을 읽는 것이 지루하고 따분하겠지만 자꾸 책을 접하다보면 그 어떤 게임보다 재미있는 것이 독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아이에게 독서 습관을 길러 주어야 한다.
그리고 《가짜 독서왕》을 아이에게 권해준다면 책을 싫어하는 아이라도 금세 책과 친구가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김현태
전주에서 태어나 대학교에서 법을 공부했지만 글쓰기가 좋아서 작가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고 싶어 글을 씁니다. 1997년 ‘소년문학’에서 신인문학상을 받았고, 200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희곡 부문에서 ‘행복한 선인장’이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엄마가 사랑하는 책벌레》, 《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덕혜옹주》, 《가짜 독서왕》, 《북극곰에게 냉장고를 보내야겠어》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독서 저축 통장이 생기다
2. 독서왕 되기 비밀작전을 계획하다
3. 콩닥콩닥 비밀작전을 펼치다
4. 진우, 독서왕이 되다
5. 삼총사의 우정에 금이 가다
6. 걱정에 걱정을 만나다
7. 눈물로 고백하다
8. 진우, 진짜 독서왕이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