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기똥찬 남매라는 독자 또래의 주인공들이 어쩌다 판타지 세계에 빠지는데, 빛의 요정 루스의 도움으로 과학 원리를 이용해 위기에서 벗어나 현실로 돌아오는 줄거리의 모험 동화이다. 동화 안에 미로 찾기, 사다리 타기, 색칠하기, 점 잇기, 숨은 그림 찾기 등 퍼즐이 수록되어 있고, 동화 뒤에 집에 있는 도구와 재료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실험이 3개씩 들어 있다.
동화에 반영된 과학 원리와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동화 뒤에 실험과 개념 설명이 수록되어 있지만, 독자가 영상 세대인 점을 감안해 모두 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실험 안내 영상과 루스가 설명하는 학습 플래시가 재생된다.
출판사 리뷰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12권 세트 출간!
초등학교 과학의 기초, 이거면 재미있게 저절로 다 다진다.“초등학생들이 과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네!” 이 책을 처음 보고 든 생각이다. 특히 동화라는 큰 틀 안에 다양한 게임 요소로 재미를 준 점, 책 내용과 관련된 실험 및 설명 동영상을 수록해 스마트 학습이 가능한 점이 기똥차다.
-서울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강훈식 교수
초등학교 2, 3학년인 기똥찬 남매가 어쩌다 모험 세계로 들어가 과학 원리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현실로 돌아오는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 모험”이 총 12권 출간되었다.
지은이들은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를 개발하면서 오히려 어린이들이 집에서 놀이처럼 쉽고 즐겁게 과학을 공부하면 좋겠는데…라는 고민이 들었다고 한다. 이들이 초?중?고 과학 교과서와 스테디셀러 “오투”를 개발하여 과학 학습 도서를 만드는 데 많은 노하우를 가진 비상교육과 만나 ‘엄청 재미있지만 학습은 저절로 되는’ 기똥찬 과학 동화가 탄생하였다.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 모험”은 권마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핵심 주제를 한 가지씩 다루고 있다. 1권 “요괴 나라 문방구”는 물질의 성질, 2권 “우람이 복통의 진실”은 우리 몸의 구성과 기능을 다루는 식인데, 12권이 출간되었으므로 어린이들이 이 시리즈를 모두 읽으면 이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핵심 주제 중 12가지나 소화하게 된다.
동화를 재미있게 읽고 나서 실험 동영상과 집에 있는 실험 준비물을 본 어린이 독자들은 부모님에게 “이 실험 해보고 싶어요!” 라며 졸라댄다고 한다. 이렇게 과학에 흥미가 생겼다면 초등학교 과학 수업 시간 자체를 좋아하는 아이를 보게 될 수도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권석원
한국교원대학교 공통과학교육 박사. 신비에 싸인 뇌의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생명 현상을 탐구하고, 학생들이 생명 과학을 공부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지은이 : 임재근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과학교육 박사. 탱탱볼처럼 물질의 신비로운 성질에 매력을 느껴 과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과학 영재와 교육 과정을 연구합니다.
지은이 : 김은애
한국교원대학교 공통과학교육 박사. 자연 현상에 나타나는 법칙들을 탐구하고, 학생들이 어려운 물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지은이 : 임성만
한국교원대학교 지구과학교육 박사. 딱딱한 돌로 재미있는 실험과 탐구를 하고, 미래의 과학 선생님들을 가르치며 과학 교수 학습 방법을 연구합니다.
목차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1권 요괴 나라 문방구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2권 우람이 복통의 진실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3권 사라진 황금빛 물방울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4권 악기 창고의 비밀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5권 화산 여신의 분노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6권 토마토 몬스터의 습격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7권 메갈로돈의 이빨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8권 그림자 찾기 대작전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9권 수의사 선생님의 비밀 상자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10권 불나라 독불장군의 최후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11권 동찬이의 열띤 경주 게임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12권 태양계 수호 기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