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꽁지머리를 하고 학교에 간 날, 스테파니는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는다. 씩씩한 스테파니는 자기 마음에 들면 그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다음 날, 어제 스테파티를 놀린 아이들이 하나같이 꽁지머리를 하고 학교에 온다.
다음 날 스테파니는 귀 옆에다 꽁지머리를 하고, 그 다음 날은 머리 꼭대기에 깡총 솟은 꽁지머리를 하고, 얼굴 앞으로 늘어뜨린 꽁지머리를 한다. 친구들은(나중에는 선생님까지) 자기들이 전날 놀려 댄 스테파니처럼 머리를 묶고 학교에 오는데…
아무 생각 없이 남을 흉내 내는 친구들에게 화가 난 스테파니는 골려 줄 계획을 세운다. 놀리면서도 따라하는 아이들의 묘한 심리를 유쾌하게 꼬집어 낸 그림책. 선생님까지 유행에 휩쓸려 이리저리 꽁지머리를 하는 대목에선 웃지 않을 수 없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로버트 먼치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종이 봉지 공주』,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등의 그림책을 포함하여 25종 이상의 어린이 책을 펴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예수회 신부가 되려고 공부를 했지만 지금은 어린이를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아빠 돌려줘 』 ,『진흙 괴물』, 『꽁지머리 소동』 등의 책을 썼습니다. 지금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 겔프에 살고 있습니다.http://robertmuns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