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리와 같은 반인 주민이는 귀신 붙은 아이라는 소문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고 있었다. 조별 토론 수업에서 주민이와 같은 조를 하기로 결심한 하리. 하지만 그때부터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런 하리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년이 나타난다. 소년은 자신을 ‘최강림’이라고 소개하며, 하리를 잘 알고 있다고 말한다. 주민에게 다가갈수록 거세지는 귀신의 위협과 자신을 혼란스럽게 하는 강림과의 만남을 통해 하리는 마침내 귀신과 관련된 커다란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하리와 같은 반인 주민이는 귀신 붙은 아이라는 소문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고 있었다. 조별 토론 수업에서 주민이와 같은 조를 하기로 결심한 하리. 하지만 그때부터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런 하리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년이 나타난다. 소년은 자신을 ‘최강림’이라고 소개하며, 하리를 잘 알고 있다고 말하는데……!
주민에게 다가갈수록 거세지는 귀신의 위협과 자신을 혼란스럽게 하는 강림과의 만남을 통해 하리는 마침내 귀신과 관련된 커다란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신비아파트 외전 '기억, 하리'를 웹드라마 스토리북으로 만나자!!
등장인물 소개구하리 불의를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유쾌발랄 걸크러쉬 여고생.
최강림 잘생긴 외모, 차가운 표정과 더불어 신비한 능력을 지닌 미스터리한 전학생.
박주민 귀신이 붙었다는 소문이 있는 남학생. 하리와 같은 반.
이가은 하리의 단짝이자 또래보다 성숙하고 차분한 엘리트 여학생.
김현우 귀신, 괴담을 좋아하지만 엄청난 겁쟁이이자 수다쟁이인 남학생.
작가 소개
지은이 : 서화교
재미없는 어른으로 지내다가 어린이 책을 쓰면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세계를 만나고 있다. 『유령놀이』로 2013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을 받았고, 『지퍼 고쳐 주세요』, 『인어왕자 이야기』, 『퀴즈 킹』, 『내 멋대로 혁명』 등을 썼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삶과 빛나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문학관 여행이 가슴에 남아 또 다른 여행을 준비 중이다.
목차
#1 너 대체 누구야?
#2 다가오는 검은 그림자
#3 기억을 찾아 줄게
#4 귀신과의 숨바꼭질
#5 내 옆에 있어 줘
#6 그 녀석은 위험해
#7 안녕, 구하리
#8 빙의된 가은
#9 못 믿어, 둘 다
#10 그만둬, 최강림!
#11 기억났어, 전부
#12 또 보자,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