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수요일 밤 기숙사, 공부와 규율에 짓눌린 배고픈 열일곱 살 청춘들이 치킨을 먹기 위한 무모한 도전에 나선다. 과학과 수학을 좋아하지만 ‘프라이드치킨’은 더욱 좋아하는 민수, ‘양념치킨’을 좋아하는 유쾌 발랄한 병수, 뼈 없는 ‘순살 치킨’을 선호하는 모범생 준영, 그리고 ‘모든 치킨은 진리’라고 믿는 인욱. 이렇게 네 명의 친구는 치킨을 금지한 기숙사 규율을 어기고 한밤중에 치킨에 도전하는 치킨게임을 벌인다. 그러나 치킨을 먹기 위해서는 기숙사를 강력하게 통제하는 B사감 방기훈 사감의 감시망부터 뚫어야 하는데….
출판사 리뷰
열일곱 청춘들의 치킨게임이 시작되다! 먹으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 과연 승자는?수요일 밤 기숙사, 공부와 규율에 짓눌린 배고픈 열일곱 살 청춘들이 치킨을 먹기 위한 무모한 도전에 나선다. 과학과 수학을 좋아하지만 ‘프라이드치킨’은 더욱 좋아하는 민수, ‘양념치킨’을 좋아하는 유쾌 발랄한 병수, 뼈 없는 ‘순살 치킨’을 선호하는 모범생 준영, 그리고 ‘모든 치킨은 진리’라고 믿는 인욱! 이렇게 네 명의 친구는 치킨을 금지한 기숙사 규율을 어기고 한밤중에 치킨에 도전하는 치킨게임을 벌인다. 그러나 치킨을 먹기 위해서는 기숙사를 강력하게 통제하는 B사감 방기훈 사감의 감시망부터 뚫어야 한다. 그리고 다음 6단계를 거쳐야 치킨게임에서 완벽하게 이길 수 있다.
1단계 : 기숙사 탈출하기(B사감, CCTV, 경비를 따돌려라!) => 2단계 : 치킨 가게 접근하기(방해꾼을 따돌려라!) => 3단계 : 치킨 구입하기(돈 말고 필요한 것은?) => 4단계 : 기숙사로 돌아오기(욕망을 눌러라!) => 5단계 : 안 들키고 치킨 먹기(치느님을 영접하고 ‘행복하닭’을 외쳐라!) => 6단계 : 먹은 흔적 지우기(먹은 적이 없는 것처럼 흔적을 지워라!)
치킨을 먹으려는 자와 치킨을 못 먹게 막으려는 자 사이에 벌어지는 숨 막히는 액션 서바이벌 눈치 게임! 과연 열일곱 청춘들은 간절히 원하는 치킨을 입안에 넣고 “행복하닭!”을 외칠 수 있을까? 치킨게임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말 그대로 치킨게임, 물러서지 않는 충돌치킨게임은 겁쟁이(Chicken)를 가리는 게임인데, 보통 한밤중에 도로 양쪽에서 자동차를 몰고 서로 돌진하다 운전대를 먼저 트는 사람이 겁쟁이가 되는 게임이다. 기숙사 학생 대표인 김태진은 ‘학생에게 자율은 생명’이라고 주장하며 강력한 규율을 시행하는 B사감에게 대항하고, B사감은 ‘지금 참으면 밝은 미래가 온다’는 신념 아래 철저하게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생대표인 김태진과 B사감은 기숙사에서 벌어지는 한 사건으로 충돌하게 되고, 이는 파국으로 치닫는다. 과연 김태진과 B사감 사이에 벌어지는 또 다른 치킨게임은 어떻게 될까?
“바삭하고 부드러운 살코기를 한입 싹 베어 먹고, 탄산음료 한 잔을 시원하게 마시면, 입안 가득 퍼지는 그 달콤함과 청량감이란……!” 천장에 바삭한 프라이드치킨이 아른거렸다. “탄산음료에는 양념을 부드럽게 입힌 날개 살이 최고지.” 주희가 선경이가 한 말을 받아쳤다.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려진 치킨 날개가 불빛 아래서 파닥거렸다
나는 치킨을 아주 좋아한다. 아니 사랑한다. 내가 처음으로 치킨 세상에 뛰어든 때는 여섯 살이다. 그때는 치킨도 그냥 여러 고기 가운데 하나일 뿐이었다. 치킨이 다른 고기보다 특별히 끌리지도 않았다. 중학생이 되면서 치킨은 나에게 새롭게 다가왔다. 김춘수 시인이 지은 「꽃」에 나오는 구절처럼 치킨은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기복
“박기복(시우) 선생님은 청소년의 꿈과 삶을 이야기하는 따뜻한 소설가입니다.”박기복 선생님은 어른이 생각하는 청소년이 아니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청소년의 삶을 담아내고 있는 따뜻한 소설가입니다. 별난 청소년이 겪는 별난 이야기가 아니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이야기, 누구나 고민하고 있는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소설을 읽은 청소년들이 가벼움 안에서 살아갈 힘을 키우고, 감춰 두었던 아픔을 다독이며 행복한 청소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책으로는 『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일부러 한 거짓말은 아니었어』,『우리 학교에 마녀가 있다』,『소녀, 사랑에 말을 걸다』,『소년 프로파일러와 죽음의 교실』,『동양고전 철학자들, 셜록홈즈가 되다』,『뉴턴 살인미수 사건과 과학의 탄생』,『신화사냥꾼과 비밀의 세계』,『내 꿈은 9급 공무원』,『일진놀이』,『소년 프로파일러와 뱀파이어 학원』,『토론의 여왕과 사춘기 로맨스』,『사랑해 불량아들, 미안해 꼰대아빠』,『떡볶이를 두고, 방정식을 먹다』,『수상한 기숙사의 치킨게임』등이 있습니다.[박기복 선생님의 추천도서와 선정도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세종도서 교양부문 추천도서『토론의 여왕과 사춘기 로맨스』청소년 북토큰 선정도서(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동양고전 철학자들, 셜록 홈즈가 되다』,『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도깨비책방 선정도서(문화체육관광부)『소년 프로파일러와 죽음의교실』서울시교육청 통합도서관 추천도서『떡볶이를 두고, 방정식을 먹다』,『나는 밥 먹으러 학교에 간다』경남교육청 통합도서관 추천도서『사랑해 불량아들, 미안해 꼰대아빠』,『떡볶이를 두고, 방정식을 먹다』
목차
|프롤로그| B사감과 치킨게임
등장인물 소개
18:05. 치킨은 모두 진리다
19:03. 배달통을 빼앗고 싶은 충동
21:31. 학교는 구미호, 기숙사는 B사감
23:33. 갇힌 자들의 치킨 수다
23:59. 치킨 대전
00:38. 장미와 치킨
01:11. 탈출
01:17. 치킨을 향해 가는 길
01:30. 치킨이 익어 가는 시간
02:02. 욕망을 지고 정의 앞에 서다
02:23. 위기일발
02:28. 그분을 만나는 시간
02:52. 이겼닭!?행복하닭!!
06:31. 욕망을 채운 자
07:36. 서늘한 눈초리
07:57. 충돌 일보 직전
08:15. 구미호에 붙잡힌 닭들
|에필로그| 그냥 그러고 싶을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