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행복한 공룡 시리즈.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4가지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방식으로 담긴 그림책. 서 있는 그 자리에서 더 예쁜 나무를 지켜줄 줄 아는 공룡, 비록 자신에게 아무것도 남지 않아도 슬퍼하지 않는 욕심 없는 공룡의 일상은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크리스마스 트리로 쓸 나무를 찾았지만 아름다운 나무를 베고 싶지 않아 집으로 가지고 오는 대신, 서 있는 그대로 예쁘게 장식하는 공룡 이야기, 초콜릿 사탕이 먹고 싶어 벽걸이용 장식으로 걸어 놓았던 초콜릿 사탕을 모두 먹고 배 아파하는 공룡 이야기.
또 해마다 잃어버리는 벙어리장갑을 지키기 위해 기발한 생각을 해내지만, 결국 외투까지 잃어버리는 공룡 이야기, 끝으로 자신을 위해 산 음식과 선물을 힘들고 불쌍한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 공룡 이야기까지. 억지스런 교훈이 아니라 아이들이 감정이입을 통해 스스로 느끼고 깨닫게 될, 마음 가득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출판사 리뷰
엉뚱 발랄하지만 마음씨 고운 공룡의 웃음 가득한 이야기!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공룡이 따뜻한 그림과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아이들을 찾아왔다. 언제나 엉뚱한 일을 벌이고는 머리를 긁적이지만, 따스한 마음을 가진 공룡 이야기, <언제나 행복한 공룡> 시리즈이다.
<언제나 행복한 공룡> 시리즈는 아이들이 자신과 비슷한 공룡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재미있고 얼굴 가득 웃음을 머금게 된다. 어른이 보기에는 엉뚱하고 실수투성이 공룡이지만 아이들은 순수한 천방지축 공룡을 보면서 웃음을 터트리고 공룡과 함께 즐거워할 것이다. 그리고 공룡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진정한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공룡의 《크리스마스 선물》《크리스마스 선물》 속에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4가지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방식으로 담겨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로 쓸 나무를 찾았지만 아름다운 나무를 베고 싶지 않아 집으로 가지고 오는 대신, 서 있는 그대로 예쁘게 장식하는 공룡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 초콜릿 사탕이 먹고 싶어 벽걸이용 장식으로 걸어 놓았던 초콜릿 사탕을 모두 먹고 배 아파하는 공룡 이야기 <사탕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장식>. 또 해마다 잃어버리는 벙어리장갑을 지키기 위해 기발한 생각을 해내지만, 결국 외투까지 잃어버리는 공룡 이야기 <벙어리장갑>, 끝으로 자신을 위해 산 음식과 선물을 힘들고 불쌍한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 공룡 이야기 <메리 크리스마스>.
서 있는 그 자리에서 더 예쁜 나무를 지켜줄 줄 아는 공룡, 비록 자신에게 아무것도 남지 않아도 슬퍼하지 않는 욕심 없는 공룡의 일상은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또한 억지스런 교훈이 아니라 아이들이 감정이입을 통해 스스로 느끼고 깨닫게 될, 마음 가득 따뜻한 이야기이다.
[본문 내용]
<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 날 아침, 공룡은 트리를 만들기에 딱 좋은 나무를 발견했지만, 아름다운 나무를 보자 벨 수가 없었어요. 그래도 트리는 만들고 싶었지요. 어떻게 했을까요?
<사탕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장식>
크리스마스 전날, 공룡은 사탕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 벽에 걸었어요. 하지만 공룡은 사탕이 먹고 싶어 견딜 수가 없었어요. 결국 크리스마스 장식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벙어리장갑>
공룡은 겨울마다 벙어리장갑을 잃어버려서 겨울에 항상 손이 시려웠어요. 그래서 집게가 달린 벙어리장갑을 사서 외투에 붙여 놓았어요. 이번에는 장갑을 잃어버리지 않았을까요?
<메리 크리스마스>
공룡은 선물 가게에서 맛있는 음식, 멋쟁이 외투, 커다란 새장을 샀어요. 그런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여러 친구들을 만나 선물을 나누어 주었어요. 공룡은 기분이 어땠을까요?
작가 소개
저자 : 대브 필키
어린 시절 ADHD와 난독증과 행동 장애가 있었다. 교실에서 소란을 피워 선생님들이 매일 복도에 앉아 있으라고 하자, 복도에 있는 동안 직접 만화를 그리며 시간을 보냈다. 초등학교 2학년이 되어서는 <슈퍼 팬티맨>이라는 히어로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도그맨’이라는 캐릭터 역시 이때 처음 구상하였다. 이후 정식 출간한 『신문을 배달하는 소년』으로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하였으며, <슈퍼 팬티맨>과 <도그맨>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미국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