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귀신 시리즈 4권. <책읽는 도깨비>, <책귀신 세종대왕>, <책읽어주는 바둑이>에 이어, ‘책귀신 솔봉이’의 책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을 사탕보다 더 좋아하고 책 맛에 푹 빠진 ‘책귀신’ 솔봉이와 게임귀신 동구, 공귀신 오름이. 무인도 ‘아기엄마섬’에서 펼쳐지는 삼총사의 모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책귀신 솔봉이와 두 친구인 공귀신 오름이와 게임귀신 동구. 꼬마 삼총사는 ‘폐가에서 2박 3일’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떠나게 된다. 호기심에 세 귀신은 바다 위의 통통배에 오르게 되고, 솔봉, 오름, 동구는 예기치 못하게 아무도 살지 않는 무인도에 닿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삼총사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무인도에서 지혜를 빛낸 귀신은 누구일까? <책읽는 도깨비>, <책귀신 세종대왕>, <책읽어주는 바둑이>에 이어, ‘책귀신 솔봉이’가 책과 함께 모험을 떠난다.
솔봉이는 책을 사탕보다 더 좋아하고 책 맛에 푹 빠진 ‘책귀신’이다. 책귀신에서 ‘귀신’이란 어떤 일에 남보다 뛰어난 재주가 있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게임귀신 동구, 공귀신 오름이 그리고 책귀신 솔봉이는 우연히 낮선 섬으로 떠내려가게 된다. 아무도, 아무것도 없는 섬에서 삼총사는 어떻게 살아남을까? 무인도에서 지혜를 빛낸 귀신은 누구일까?
‘책귀신 솔봉이’와 함께 꿈꾸는 신나는 책 모험하루 종일 입 안 가득 사탕만 물던 솔봉이에게 어느 날 엄마가 달콤한 제안을 한다. 책 한권을 읽을 때마다 맛있는 사탕을 한 알씩 준다는 것. 솔봉이가 그토록 좋아하는 사탕을 매일 먹을 수 있다니, 솔봉이는 얼른 책을 집어 들어 읽기 시작한다. 한 권에 한 알 씩...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독서에 빠지다 보니 솔봉이는 사탕 보다 더 달콤하다는 것이 ‘책’임을 알게 되고, 어느 곳에서나 책 읽기 삼매경인 솔봉이를 보며 친구들은 ‘책귀신 솔봉이’라는 별명을 붙여 준다.
책귀신 솔봉이에게는 삼총사와 같은 두 명의 친구가 있다. 매일 공만 차는 공귀신 오름이와 넷북을 손에서 놓지 않는 게임귀신 동구. 꼬마 삼총사는 ‘폐가에서 2박 3일’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떠나게 된다. 호기심에 세 귀신은 바다 위의 통통배에 오르게 되고, 솔봉, 오름, 동구는 예기치 못하게 아무도 살지 않는 무인도에 닿게 되는데…….
축구공에 바람이 빠져 버려 아무것도 못 하는 오름이와 게임기 배터리가 다 닳아 버려 울상 짓는 동구. 그리고 ‘마음이 딴딴해지는 19가지 이야기’를 찬찬히 읽으며 마음속에 깊이 새겨 두는 솔봉이.
무인도 ‘아기엄마섬’에서 펼쳐지는 솔봉이와 친구들의 아슬아슬하고도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 보자.
책은 어린이에게 맛있는 음식이 되고
친구가 되며, 기쁨과 위안을 주며
하늘의 별을 바라보는 꿈을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상배
동화작가이며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책 《도깨비 삼시랑》《메밀묵 도깨비》《아기 토끼 나나니의 숨은그림찾기》, 창작동화 《수상한 도깨비》《책읽는 도깨비》《책귀신 세종대왕》《1원의 행복》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문학상, 윤석중문학상, 방정환문학상, 한국 아동문학상 들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