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라미 사회 동화 시리즈 2권. 눈 고양이의 깜찍한 소원을 들어주고 외로운 에밀리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는 눈사람 아저씨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랑스러운 작은 기적을 통해 일어나는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어린이들의 꿈과 우정을 자라게 도와준다.
어린 두 소녀가 눈사람을 만들고, 그 옆에 작은 고양이도 만든다. 새로 이사 온 에밀리는 눈사람 아저씨와 눈고양이를 보고, 크리스마스 선물로 눈고양이를 받기 원하게 된다. 눈사람 아저씨 옆에서 가만히 에밀리의 말을 듣고 있던 눈 고양이는 에밀리의 ‘눈송이’가 되고 싶어지는데….
출판사 리뷰
눈사람 아저씨의 진짜 선물은 무엇일까요?어린 두 소녀가 눈사람을 만들고, 그 옆에 작은 고양이도 만듭니다. 새로 이사 온 에밀리가 눈사람 아저씨와 눈고양이를 보게 되지요. 에밀리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그 고양이를 받기 원하지만, 이 소원은 이루어지기 힘들어 보여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고 싶은 고양이의 외침을 에밀리는 듣지 못하거든요. 눈으로 만든 고양이가 어떻게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있을까요? 사랑스러운 작은 기적을 통해 일어나는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어린이들의 꿈과 우정을 자라게 해줍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내리는 눈송이에는 특별한 마법의 힘이 있어요. 눈사람 아저씨가 모자를 흔들면 놀라운 마법이 일어나지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눈사람 아저씨와 눈송이를 보며 소원을 말해 보세요.
첫눈이 내리자 로라와 리나는 눈사람 아저씨와 작은 눈 고양이를 만들었어요. 얼마 전 마을로 이사 온 에밀리는 눈 고양이를 보며 말했어요. “네가 우리 집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앉아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럼 널 눈송이라고 부를 텐데…….” 아빠가 직장을 구하는 바람에 낯선 곳으로 이사를 오게 된 에밀리는 친구가 필요했던 거예요.
눈사람 아저씨 옆에서 가만히 에밀리의 말을 듣고 있던 눈 고양이는 에밀리의 ‘눈송이’가 되고 싶었지요. 하지만 어떻게 그럴 수 있겠어요? 눈으로 만든 고양이인걸요. 눈 고양이가 시무룩해 있자 새가 놀라운 사실을 말해 주었어요. 크리스마스이브에 내리는 눈송이에는 마법의 힘이 있다는 거예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다는 게 아니겠어요? 그러나 눈이 내릴 것 같지는 않아요.
친구를 찾는 에밀리와 진짜 살아 있는 고양이가 되고 싶은 눈 고양이의 소원이 정말 이루어질까요?
눈사람 아저씨가 들려주는 따뜻한 이야기 <눈사람 아저씨의 크리스마스선물>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즐거운 성탄절에 찾아오는 행복한 선물이 될 거예요. 눈 고양이의 깜찍한 소원을 들어주고 외로운 에밀리에게 친구를 만들어 준 눈사람 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을 알아가는 순간, 우리 아이들 가슴에도 어느새 마법의 눈송이가 내릴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케이트 웨스터런드
미국 플로리다에서 태어났지만 가족과 함께 여러 곳에서 생활했습니다. 대학에서 인문학과 교육학을 공부했고 열다섯 살 때부터는 성악을 공부했습니다. 학교에서 음악과 영어를 가르쳤고 뮤지컬과 오페라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여름 오페라 캠프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노력만 한다면, 환상과 상상력은 보다 풍부하고 창조적인 사고로 우리의 삶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케이트는 믿고 있습니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지혜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보라색과 재즈를 좋아하며 곰돌이 젤리라면 사족을 못 쓰고 탭 댄스를 배우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케이트는 거의 20년 동안 남편과 함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