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실제 크기의 비율에 맞게 그려진 바다 동물 그림과 각 바다 동물의 크기를 알려 주는 명확한 설명이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바닷속 동물들의 몸집과 함께 생태와 습성도 익힐 수 있다. 주둥이가 날카로운 황새치, 윗머리가 튀어나온 나폴레옹피시 등 커다란 물고기들의 특징을 살펴보자. 물고기들이 신체적 특징을 어떻게 이용해 먹잇감을 잡는지 알 수 있다. 가장 크고 빠르고 기다란 바다 동물도 만난다.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특징을 살피며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다.
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넓은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흥미진진한 바닷속 동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특징을 살린 간결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각 동물들의 이름과 크기, 생김새, 살아가는 습성을 익힐 수 있다. 바다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이 한데 모여 있어 몸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동물들을 분류해 보며 자연 환경과 생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동물들의 몸집 크기와 무게를 비교하는 과정을 통해 비교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커다란 플랩 4장을 활짝 열면 펼쳐지는
엄청나게 놀랍고 신비로운 바닷속 세계!*3~5세 누리 과정 ‘자연탐구’ 영역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과학적 탐구하기'
◆ 커다란 플랩으로 보는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 나를 둘러싼 세계를 관찰하기 시작한 아이들은 무엇을 궁금해 할까요? 호기심 많은 3~5세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그림 백과 형식으로 풍성하게 담아낸 커다란 플랩북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가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로 이끌어 줍니다. 각 권에서는 곤충과 벌레, 탈것과 기계, 공룡, 우리 몸, 동물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고 또 열어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아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 다양한 특징과 습성을 지닌 바다 동물들을 만나 보아요. 바닷속에 어떤 동물들이 살까요? 기어다니는 동물이 있는가 하면 헤엄치는 동물도 있어요. 어떤 동물은 바닷속에서만 사는가 하면, 어떤 동물은 숨을 쉬러 수면으로 올라오기도 해요. 책장을 펼치면 세상에서 가장 특이한 바다 동물들이 특징별, 종류별로 소개돼요. 바다사자와 고래 등 바다의 포유동물, 오징어와 문어 등 물렁하고 부드러운 바다 동물, 조개나 거북 등 껍데기가 있는 바다 동물, 물렁뼈를 지닌 포악한 상어, 뼈가 딱딱한 커다란 물고기까지 다양하지요. 바다의 포유동물 중 하나인 대왕고래는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동물이에요. 세상에서 가장 큰 오징어인 남극하트지느러미오징어, 약 100년 동안 한곳에 사는 대왕조개도 만나 보세요. 실제 크기의 비율에 맞게 그려진 바다 동물 그림과 각 바다 동물의 크기를 알려 주는 명확한 설명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요. 바닷속 동물들의 몸집과 함께 생태와 습성도 익힐 수 있어요. 주둥이가 날카로운 황새치, 윗머리가 튀어나온 나폴레옹피시 등 커다란 물고기들의 특징을 살펴보세요. 물고기들이 신체적 특징을 어떻게 이용해 먹잇감을 잡는지 알 수 있지요. 가장 크고 빠르고 기다란 바다 동물도 만나요. 과연 어떤 동물들이 가장 크고, 가장 빠르고, 가장 길며, 가장 깊은 곳에 살까요?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특징을 살피며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답니다.
◆ 책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글자를 익히고 동물을 관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넓은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흥미진진한 바닷속 동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요. 또한 특징을 살린 간결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각 동물들의 이름과 크기, 생김새, 살아가는 습성을 익힐 수 있지요. 바다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이 한데 모여 있어 몸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동물들을 분류해 보며 자연 환경과 생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동물들의 몸집 크기와 무게를 비교하는 과정을 통해 비교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