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도 할 수 있어요!> 시리즈 3권.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지하철역의 곳곳을 살펴보고, 노선도를 따라 목적지를 찾고, 지하철 승차권을 사서 지하철을 타고 내리기까지, 아이가 겪게 될 여러 가지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하철역에서 주의할 점이나 지하철 안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호의 의미, 지하철에서 지켜야 할 예절, 동행자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통해 경험하게 함으로써 현실성을 높였다.
<지하철 탈 수 있어!>는 100개 이상의 스티커와 그리기, 칠하기, 미로, 틀린 그림 찾기 등의 활동을 통해 지하철 타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전환하게 돕는 생활 밀착형 실용 액티비티 북이다.
출판사 리뷰
자신감 충전! 두려움을 없애는 간접체험 액티비티 시리즈 낯선 장소에 대한 두려움은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떨치기 어렵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기차 등 탈것에 대해 워낙 호기심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막상 지하철역에 가서 목적지를 찾아가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린다면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나도 할 수 있어요!> 시리즈는 치과에 가거나, 감기에 걸리거나, 지하철을 타는 것과 같이 생활 속에서 아이가 겪게 되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돕는 액티비티 시리즈입니다. 치과의 ‘칙칙’ 위협적인 소리가 실은 입 안에 물을 넣어 주는 거라는 사실, 쓰디 쓴 약이 실은 몸 안의 병균과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는 사실, 지하철 승차권을 사서 노선도를 보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과정 등을 알려 줌으로써 아이들 입장에서는 갑작스러울 수 있는 새로운 경험들에 대해 하나씩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가 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여러 장소를 다채롭게 만나고 탐구하고 즐겁게 간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는 차근차근 자기 생활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도 할 수 있어요!> 시리즈는 그 성장을 향한 용기를 북돋우는 시리즈입니다.
지하철, 이제 잘 탈 수 있어요 <지하철, 탈 수 있어!>는 할머니 댁에 무얼 타고 갈까를 상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지하철역의 곳곳을 살펴보고, 노선도를 따라 목적지를 찾고, 지하철 승차권을 사서 지하철을 타고 내리기까지, 아이가 겪게 될 여러 가지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주의할 점이나 지하철 안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호의 의미, 지하철에서 지켜야 할 예절, 동행자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통해 경험하게 함으로써 현실성을 높였습니다. <지하철 탈 수 있어!>는 100개 이상의 스티커와 그리기, 칠하기, 미로, 틀린 그림 찾기 등의 활동을 통해 지하철 타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전환하게 돕는 생활 밀착형 실용 액티비티 북입니다.
지혜로운 생활을 위한 맞춤 생활습관 코칭서 <지하철 탈 수 있어!>는 아이가 알고 실천해야 할 생활 습관에 대해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안내합니다. 지하철 자동 계단에서는 왜 뛰거나 장난 치면 안 되는지, 지하철이 들어올 때는 왜 안전선 밖으로 물러서야 하는지, 지하철 안에서 예절 지키기 등 여러 가지 행동 에티켓을 전수하고 체크 리스트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적용해 볼 수 있게 구성하여, 아이 스스로도 생활 속에서 즐겁게 여러 번 다시 꺼내 볼 수 있는 생활 습관 코칭서가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정란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기획하며 글을 쓰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나와라, 나와!>, <혼자서도 잘해요>, <치카치카 포카포카>, <출동! 삐삐 출동대>, <토미의 초록 배>, <우중충 별을 구해 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