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인기 절정의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과학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7권이 출간되었다. 2009년 8월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10년째 이어 오며 조회 수 18억 뷰가 넘는 초인기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은 아이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방송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생활 속에서 생기는 과학적 질문들을 엉뚱하고도 기발한 전개를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 주며 또한 예상을 빗나가는 결말로 웃음을 터뜨리게 만든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다는 것이다. 그냥 재미있게 웃으면서 읽기만 해도 그 내용이 기억에 남아 잊히지 않는다. 이렇게 재미있게 읽다 보면 과학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저절로 이해하게 된다. 이번에 출간된 <놓지 마 과학!> 7권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과학적 질문 20개를 다루고 있다.
태평양에 있는 가상의 섬, 그레이트 랜드로 떠나는 모험을 주요 테마로 하고 있어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재미있는 모험 만화를 읽다 보면 바다에 대한 지식과 모험 중에 만나는 여러 동식물들의 생태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책 안 보는 우리 아이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초등 과학의 기초, 이 책 한 권이면 문제없다!
“다른 책은 안 봐도 <놓지 마 과학!>은 꼭 봐요~!”
<놓지 마 과학!> 7권 출간!
인기 절정의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과학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7권이 출간되었다. 1차분 1~5권에 이어 2차분 6~10권의 두 번째 권인 7권이 출간된 것이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1권이 2016년 8월에 출간된 이후, 매번 새 책이 나올 때마다 학습 만화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 부수를 더하고 있다. 그래서 다른 책은 안 봐도 이 책만은 꼭 본다는 어린이 독자들이 새 책의 출간을 고대하고 있다고 한다.
2009년 8월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10년째 이어 오며 조회 수 18억 뷰가 넘는 초인기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은 아이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방송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생활 속에서 생기는 과학적 질문들을 엉뚱하고도 기발한 전개를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 주며 또한 예상을 빗나가는 결말로 웃음을 터뜨리게 만든다.
정신 놓고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 원리가 머릿속에 쏙쏙!
<놓지 마 과학!>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다는 것이다. 그냥 재미있게 웃으면서 읽기만 해도 그 내용이 기억에 남아 잊히지 않는다. 이렇게 재미있게 읽다 보면 과학 교과서 속 과학 원리를 저절로 이해하게 된다. 이번에 출간된 <놓지 마 과학!> 7권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과학적 질문 20개를 다루고 있다. 태평양에 있는 가상의 섬, 그레이트 랜드로 떠나는 모험을 주요 테마로 하고 있어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재미있는 모험 만화를 읽다 보면 바다에 대한 지식과 모험 중에 만나는 여러 동식물들의 생태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바다를 항해하면서 바다에서 가장 깊은 곳은 어디인지, 바닷물은 왜 짜며 밀물과 썰물은 왜 생기는지 알아본다. 바다에서 식량을 얻기 위해 낚시를 하면서 물고기가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있는 이유를 알아보고, 물 위로 나와 숨을 쉬는 고래를 보면서 왜 고래는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없는지, 또 포유류인 고래는 어떻게 새끼에게 젖을 먹이는지를 알아본다. 이런 과정에서 벌어지는 황당한 전개는 이 책이 도대체 학습 만화인지 아닌지를 의심하게 만든다. 작가들 특유의 기발하고 자유분방한 상상력으로 엉뚱하면서도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아이들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만들고, 평소에 어렵게 느끼던 과학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이 본문을 이루고 있고 본문 말미에 질문을 해결하는 과학적 원리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다. 필요한 경우에는 사진과 그림이 풍부한 ‘놓지 마 과학 원리!’ 코너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였다. 또한 책머리에 각각의 질문들과 연관된 교과 단원을 소개하여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특히 2018년부터 3, 4학년 교과서가 바뀌었기 때문에 새로운 과학 교과서의 체계에 맞추어 교과 단원을 정리하였다.
<놓지 마 과학!>의 3단 학습 시스템
■ 1단계. 정신이랑 주리랑 정구랑 정신줄 놓고 즐긴다!
<놓지 마 정신줄!>의 정신이네 가족이 총출동했다! 생활 속에서 품게 되는 과학적 질문들을 정신이와 정구와 정신줄 놓고 즐기다 보면 모든 과학 지식을 저절로 습득하게 된다.
■ 2단계.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한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과학적 질문을 뽑아, 정신이와 그 가족들이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풀어 나가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그 원리를 이해하게 된다.
■ 3단계.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심화 학습까지 한다!
정신이의 엉뚱한 상상력은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 내고, 과학적 질문과 내용이 잊히지 않게 만든다.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기반을 두면서도 철저하게 재미를 추구하다 보니 오히려 지식이 머릿속에 남는 것. 본문 마지막에는 질문을 해결하는 과학적 원리에 대한 설명을 넣었고, 필요한 경우에는 ‘놓지 마 과학 원리!’ 코너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했다. 과학을 어려워만 하던 아이가 어느새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심화 학습까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신태훈
10분 맨손 운동을 하면 반드시 50분은 쉬어야 하는 저질 체력의 소유자. 축구! 야구! 구기 종목을 즐기는 친구들을 멀리하며, 스포츠는 모두 만화로만 보고 자랐습니다. 속이 쓰리고 잠이 안 와도 커피는 자주 즐기며, 인생의 목표로 언젠가 꼭 바닷가에서 살겠다는 생각을 갖곤 있지만 생선 비린내는 정말 싫어합니다.
저자 : 나승훈
드넓지 않은 방에선 개 2마리가 뛰어놀고, 따사로운 주말의 햇살을 피해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있습니다. 인생의 목표 중 하나인 세계 일주를 꿈꾸기 위해 하루 열 시간씩 꼬박꼬박 누워 있습니다.
목차
교과 연계표
1. 주리에게 반했어! - 맥박은 왜 뛸까?
2. 황금의 섬으로 초대합니다! - 바다에서 가장 깊은 곳은 어디일까?
3. 가자! 황금의 섬으로! - 밀물과 썰물은 왜 생기는 걸까?
4. 물을 안 가져왔다고?! - 바닷물이 짠 이유는?
5. 주리가 큰 물고기 낚는 방법 - 물고기가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있는 이유는
놓지 마 과학 원리! 물에 사는 동물들의 호흡
6. 난 여기서 계속 살고 싶어! 식물이 씨를 많이 만드는 이유는?
7. 난 꼭 고기를 먹어야 해! 식물이 없으면 모든 생물이 살 수 없는 이유는?
8. 내가 맛이 없어 보이나 봐! 지렁이가 땅을 기름지게 한다고?
9. 뻐꾸기가 너무해! 남의 둥지에 알을 낳는 새가 있다고?
놓지 마 과학 원리! 뻐꾸기의 독특한 새끼 키우기 전략
10. 사해는 재미있어! - 수영을 하지 않아도 사람이 뜨는 바다가 있다고?
11. 이상할 거 없어! - 사막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
12. 깨워서 죄송합니다! - 여름잠을 자는 동물이 있다고?
13. 은혜 갚은 낙타 - 낙타의 등에는 왜 혹이 있을까?
놓지 마 과학 원리! 사 막의 배, 낙타
14. 고래가 올라온다! - 고래가 포유류라고?
15. 맘마 주세요! - 고래는 어떻게 새끼에게 젖을 먹일까?
16. 드디어 섬에 왔어요! - 사자가 코끼리 똥을 좋아한다고?
놓지 마 과학 원리! 여러 가지 동물의 똥
17. 뭐가 무서워?! - 뱀이 다리가 없는 이유는?
18. 드디어 집으로! - 원래 세계가 하나의 대륙이었다고?
19. 앨리스는 정신이를 좋아해! - 눈은 왜 두 개일까?
20. 공포의 드래곤 볼! - 상처에 딱지가 생기면 왜 가려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