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김선희
2001년 장편동화 《흐린 후 차차 갬》으로 제7회 황금도깨비 상을 받았다. 2002년 《열여덟 소울》로 살림 YA문학상을, 《더 빨강》으로 사계절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어린이 책으로는 《여우비》《소원을 들어주는 선물》 《귓속말 금지구역》《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등을 썼고, 청소년 소설로는 《검은 하트》를 썼다.
저자 : 양호문
문학에 대한 꿈을 놓지 않고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중편소설 《종이비행기》(제2회 허균문학상 수상작. 강원일보. 2000)로 겨우 등단했다. 이후 다시 직업전선에서 한동안 헤매던 중 장편청소년소설 《꼴찌들이 떴다》(제2회 블루픽션상 수상작. 비룡소. 2008)부터 본격적 작품 활동 시작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달려라 배달민족》, 《웰컴 마이퓨처》, 《악마의 비타민》, 《식스틴 마이러브》, 《4월의 약속》, 《별볼일 있는 녀석들》, 《중3 조은비》 등이 있다. 현재는 직업전선을 떠난 행복한 전업작가로 종일 책 읽기와 글쓰기에 전념하는 중이다.
저자 : 이송현
받아쓰기 시험을 볼 때면, 이상하게 다 알던 글자도 헷갈렸다. 받아쓰기를 잘하려고 책을 읽다 보니 글 쓰는 게 좋아졌고 작가가 되었다.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한다. 마해송문학상, 사계절문학상, 조선일보 신춘문예 당선, 서라벌문학상(신인상), 2016서울문화재단 창작기금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라인》《내 청춘, 시속 370km》 《드림 셰프》 《너와 나의 3분》 《슈퍼 아이돌 오두리》 《똥 싸기 힘든 날》 《방과 후, 아나운서 클럽》 등이 있다. 지금은 받아쓰기 100점 대신, 신나고 유쾌한 이야기책을 쓰는 것이 목표이다.
저자 : 문부일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전북일보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었고 MBC창작동화대상, 대산창작기금을 받았다. 《찢어, jean》, 《우리는 고시촌에 산다》, 《불량과 모범 사이》, 《welcome, 나의 불량파출소》, 《사투리 회화의 달인》, 《굿바이 내비》, 《턴(turn)》을 출간했다.
저자 : 신지영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2008년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었다. 동시집 《지구영웅 패트병의 달인》, 청소년 시집 《넌 아직 몰라도 돼》, 동화집 《짜구할매 손녀가 왔다》, 《퍼펙트 아이돌 클럽》, 《배려의 여왕이 할 말이 있대》, 청소년 소설집 《프렌즈》, 《내 친구는 슈퍼스타》 등을 펴냈으며, 푸른 문학상 새로운 작가상, 푸른 문학상 새로운 평론가상, 창비 좋은 어린이 책 등을 받았다.
저자 : 나윤아
2010년 제3회 생명문예공모전에서 단편 〈박하사탕을 삼키다〉가 당선되었고, 같은 해 청소년 디지털작가공모전에서 단편 〈아가씨의 올리브〉가 당선되었다. 작품으로는 《공사장의 피아니스트》, 《안녕, 나나》, 《미인의 법칙》이 있다.
저자 : 박하령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글을 다루는 일을 업으로 삼다가, 이 땅의 오늘을 사는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고 싶어 본격적으로 그들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2010년 「난 삐뚤어질 테다!」가 ‘KBS 미니시리즈 공모전’에 당선되었고, 2014년 『의자 뺏기』로 제5회 살림 청소년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악마 캐릭터를 통해 선택의 의미에 대해 질문하는 청소년소설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로 2016년 제10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했다. 계속해서 재미와 의미가 잘 어우러진 양명한 청소년소설을 쓰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또 다른 작품으로 『기필코 서바이벌!』 『발버둥치다』가 있다.
블라인드 1. (성매매) 그루밍 김선희 … 11
블라인드 2. (도박 중독) 두오를 찾습니다 나윤아 … 51
블라인드 3. (몰카 범죄) 다섯 명은, 이미 문부일 … 107
블라인드 4. (왕따) 발끝을 올리고 박하령 … 147
블라인드 5. (사생팬) 오빠의 모든 게 알고 싶어 신지영 … 183
블라인드 6. (자살) 버드나무 벤치 양호문 … 237
블라인드 7. (폭력) 도기태 이용권 이송현 … 273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