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톡톡 창의력 시리즈. 아주 큰 그림으로 과정을 크게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살펴보면서 친구처럼 친근하고 귀여운 클레이 동물과 곤충을 척척 만들어 낸다. 이는 아이에게 미술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자신감도 심어준다.
강아지, 고양이, 토끼, 병아리 등 아이들에게 친구 같은 동물부터 무당벌레, 달팽이, 벌 등 아주 작고 귀여운 곤충까지 ‘4단계 따라 하기’의 아주 큰 과정 그림을 보며 쉽게 완성할 수 있다. 4단계로 만드는 순서는 물론 필요한 클레이의 색과 기본 도형, 개수까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가 당황할 염려가 없고, 자연스럽게 일의 순서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차분함도 길러진다.
출판사 리뷰
‘아주 큰 스케치북’ 한 권으로 상상력과 표현력은 물론
손끝, 손가락, 손바닥의 소근육 발달까지!손은 제2의 두뇌라고 하죠. ‘아주 큰 스케치북’ 한 권이면 말랑말랑한 클레이 반죽을 주무르고, 굴리고, 누르고, 돌리면서 소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클레이 반죽을 다양하게 섞어 새로운 색을 만들다 보면 색이름을 아는 것은 물론, 색 표현도 풍부해집니다. 책에서 미리 알려 주는 클레이 색상과 도구, 기본 도형의 개수를 확인한 후, 클레이를 조물조물 반죽해 보세요. 만드는 과정을 4단계 따라 하기로 알려 주고, 아주 큰 그림으로 보여 주어 아이들이 스스로 귀여운 동물 및 곤충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주 큰 그림으로 과정을 크게 보고
4단계 따라 하기로 쉽게 만든다!
하나, 아주 큰 그림으로 과정 그림을 크게 볼 수 있어요! 이 책을 활짝 펼치면 가로 600mm, 세로 360mm 크기가 되어 스케치북처럼 커집니다. 그동안 너무 작아서 알아보기 힘든 작은 그림에 답답하셨죠? 아이들도 “이건 어떻게 만들어?”라고 계속 물어와서 살짝 귀찮기도 했을 거고요. 하지만 이제 <아주 큰 스케치북 : 클레이 만들기>라면 그런 것 때문에 불편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책은 아주 큰 그림으로 과정을 크게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살펴보면서 친구처럼 친근하고 귀여운 클레이 동물과 곤충을 척척 만들어 냅니다. 이는 아이에게 미술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자신감도 심어줍니다.
둘, ‘4단계 따라 하기’로 어떠한 것도 쉽게 완성할 수 있어요!강아지, 고양이, 토끼, 병아리 등 아이들에게 친구 같은 동물부터 무당벌레, 달팽이, 벌 등 아주 작고 귀여운 곤충까지 ‘4단계 따라 하기’의 아주 큰 과정 그림을 보며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4단계로 만드는 순서는 물론 필요한 클레이의 색과 기본 도형, 개수까지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가 당황할 염려가 없고, 자연스럽게 일의 순서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차분함도 길러집니다.
셋,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특별한 배경 액자 도안을 제공합니다.이 책은 아이들이 만든 클레이 동물 및 곤충을 120% 활용할 수 있도록 ‘배경 액자 도안’을 제공합니다.본문에 있는 완성 그림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낼 수 소재이므로, ‘액자’를 무대 배경으로 삼아 아이가 만든 동물과 곤충이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를 펼쳐보세요. 상상력은 물론 표현력이 풍부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