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교과서에 토막토막 실려 나왔었던 한국 전래동화들을 한 권에 담았다. 이 책을 통해 가족이나 이웃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어려움에 빠졌을 경우엔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잘 배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옛날 옛날 어느 마을에....' '아주 먼 옛날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
어린이 여러분의 눈과 귀에 익숙한 말이지요? 그래요 여러분이 책에서 혹은 할머니와 어머니에게서 보고들은 옛날 이야기들의 첫 부분입니다. 여러분에게 친근한 우리의 옛날 이야기들, 그 이야기들은 바로 우리의 보물입니다.
이야기 속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웃음과 눈물이 보물이며, 우리 조상들의 마음과 생각이 또한 보물입니다. 그래서 우리 옛날 이야기들과 친해진다면 여러분은 큰 부자가 되는 것이지요, 마음의 부자 말입니다. 여러분의 교과서나 주위에서 옛날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최근에 교과서에 토막토막 실려 나왔었던 한국 전래동화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단번에 꿸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어린이 여러분의 학년에 맞는 책을 골라 보세요. 그런 뒤 한편 한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우리 조상들을 만나보세요.
이 책을 통해 가족이나 이웃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어려움에 빠졌을 경우엔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잘 배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다음에 어른이 되면 세상 모든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옛날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들려주길 바랍니다.
우리 조상들의 삶과 지혜가 오래도록 이어질 수 있도록 말이에요.
작가 소개
저자 : 이재희
1958년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청주사범대학 국어 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현대수필신인상, 신사임당 예능 대회 동화부 장원아동문예학상, 눈높이아동문학상 등을 수상했으며한국문예진흥원 지원금을 받으셨습니다.지은 책으로 <소리나라를 알고 있니?><내 짝꿍은요> <으름고개의 비밀><해치야, 용기를 줘> <민유의 울퉁불퉁 주머니>등 여러 권이 있습니다.
목차
1.선녀와 나무꾼
2.황새의 재판
3.심청전
4.재주많은 삼형제
5.손 톱 먹은 들쥐
6.요술 항아리
7.마당쇠가 훔쳐 쓴 도깨비 감투
8.요술부채
9.흥부와 놀부
10.견우와 직녀
11.토끼의 재판
12.은혜 갚은 꿩
13.혹부리 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