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8권 '르네상스와 산업 혁명 편. 이현세 만화의 주인공 까치와 엄지 등이 과거와 현재를 드나들며 역사 체험을 즐기는 내용으로 꾸몄다. 모든 것을 종교적으로 바라보던 유럽 사람들의 시선을 인간 중심적으로 바꿔 놓은 르네상스와, 그 결과 새로운 문화가 꽃피고 합리적이며 과학적인 사고가 싹튼 14~16세기의 유럽으로 찾아가, 유럽 사회가 오늘날의 세계와 비슷한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과정을 공부한다.
출판사 리뷰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으로 중세의 껍질을 깬 유럽,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으로 근대 시민 사회의 문을 열다그리스와 로마의 고전 문화를 부활시킨 ‘르네상스’, 가톨릭 중심의 유럽 세계를 뒤흔든 ‘종교 개혁’. 이 두 가지 사건에는 서로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중세 유럽을 깨웠다는 것입니다. 가톨릭교회에 의해 지배되던 중세 유럽 세계는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 이후 인간 중심적이고 개인의 욕망이 드러나는 자유로운 세계로 바뀌어 갔고, 이로부터 유럽 사회와 사람들의 생활을 바꾼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의 싹이 자라나게 됩니다.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8권 《르네상스와 산업 혁명》에서는 모든 것을 종교적으로 바라보던 유럽 사람들의 시선을 인간 중심적으로 바꿔 놓은 르네상스와, 그 결과 새로운 문화가 꽃피고 합리적이며 과학적인 사고가 싹튼 14~16세기의 유럽으로 찾아갑니다. 또 가톨릭교회의 부패에 맞서 처음의 순수했던 신앙으로 돌아가고자 했던 종교 개혁기를 거쳐, 강력한 왕권을 추구하며 중상주의 정책을 실시했던 절대주의 시대와 이 시기에 발전한 예술과 과학을 살펴봅니다. 17~18세기에는 영국 혁명과 프랑스 혁명이 왕과 귀족이 지배하던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알아보고, 산업 혁명을 겪으면서 유럽 사회가 오늘날의 세계와 비슷한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과정을 공부합니다.
이현세가 열어 가는 역사 만화의 새 지평!
열린 마음으로 치우침 없이 바라본 세계사!세계사는 여러 나라의 역사를 통해 오늘날의 세계를 더욱 잘 파악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인류가 쌓아온 경험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게 합니다.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는 3년의 준비와 기획 과정을 거쳐 어린이가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세대를 초월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현세 만화의 주인공 까치와 엄지 등이 과거와 현재를 드나들며 역사 체험을 즐기는 내용으로 꾸몄습니다. 세계사라면 어렵고 지루하다는 어린이의 생각을 바꿔주는 책입니다.
또한 역사지도를 중간 중간에 곁들여 어떤 사건이 어느 지역에서 펼쳐지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고, 중요 제도나 왕조의 변천사 등은 머리에 쏙 들어오도록 도표로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세계사의 맥을 짚고 큰 흐름을 이해하는 세계사 입문서로서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한국사를 바로 본다는 것!
이것은 5천년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겨레 얼과 전통을 지켜온 우리 조상의 삶을 바르게
앎으로써 우리 자신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것입니다.
세계사를 넓게 본다는 것!
이것은 세계의 모든 나라를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며, 그 나라들과의 관계와 교류 속에서
우리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우리 어린이가 역사를 깊고 넓게 바라보며 자긍심과 자신감을 가질 때 당당한 한국인,
역사의 주인으로서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입니다.
목차
1장 르네상스가 꽃피다
세계사 박물관 64 유럽을 물들인 르네상스
2장 종교 개혁이 유럽을 뒤흔들다
세계사 박물관 65 신앙의 자유를 얻기까지
3장 절대주의 시대가 열리다
세계사 박물관 66 에스파냐의 운명과 함께한 무적함대
4장 17~18세기의 예술과 문학
세계사 박물관 67 예술과 과학의 후원자
5장 근대 세계를 이끈 과학과 철학
세계사 박물관 68 세상의 지식을 집대성하다
6장 절대 왕정에서 입헌 군주국으로
세계사 박물관 69 군림하되 통치하지 않는다
7장 타오르는 혁명의 불길
세계사 박물관 70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어라!
8장 농업 사회에서 산업 사회로
세계사 박물관 71 자본주의와 사회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