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안녕, 나는 가이드북 시리즈. 봄이면 봄 꽃으로 가득, 여름이면 동해바다가, 가을에는 단풍잎이, 겨울에는 새하얀 눈으로 가득한 곳 강원도. 모든 도시들이 매력이 넘쳐 어느 한곳만 다녀오기 힘든 강원도. 그런 강원도의 모든 도시를 다 담았다. 강원도의 지리적 요소와 자연, 그리고 특산물들을 쉽게 설명하고 각 도시의 특징, 먹거리도 쉽게 설명되어 있다. 도시마다 숨은 이야기의 힌트를 넣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강원도에도 옛이름이 있을까? 강원도에는 왜 감자와 메밀로 만든 음식이 많을까? 설악산 울산바위는 속초에 있는데 왜 울산바위라 불릴까? 어른들이 원하는 여행, 어른들이 가고 싶어하는 맛집, 카페 말고 아이들에게 강원도의 자연과 지리와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남들과 똑같이 스키장, 워터파크, 보기 좋은 카페만을 찾기보다 강원도의 바위, 산, 계곡, 호수의 숨은 설화와 알아보고 아이들과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사랑 받는 곳 강원도!
강원도 모든 도시들의 매력이 모두 여기에!봄이면 봄 꽃으로 가득! 여름이면 동해바다가, 가을에는 단풍잎이, 겨울에는 새하얀 눈으로 가득한 곳 강원도! 모든 도시들이 매력이 넘쳐 어느 한곳만 다녀오기 힘든 강원도! 그런 강원도의 모든 도시를 다 담았습니다. 강원도의 지리적 요소와 자연, 그리고 특산물들을 쉽게 설명하고 각 도시의 특징, 먹거리도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도시마다 숨은 이야기의 힌트를 넣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여행가기 전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에게도 도움되는 강원도의 아이와 갈만한 곳 모두 정리되어 있는 <안녕, 나는 강원도야>!
엄마, 아빠 매번 가는 강원도가 왜 강원도예요?
강원도에는 왜 감자랑 메밀로 만든 음식이 많아요?강원도에도 옛이름이 있을까요? 강원도에는 왜 감자와 메밀로 만든 음식이 많을까요? 설악산 울산바위는 속초에 있는데 왜 울산바위라 불릴까요? 어른들이 원하는 여행, 어른들이 가고 싶어하는 맛집, 카페 말고 아이들에게 강원도의 자연과 지리와 역사를 보여주세요. 남들과 똑같이 스키장, 워터파크, 보기 좋은 카페만을 찾기보다 강원도의 바위, 산, 계곡, 호수의 숨은 설화와 알아보고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세요. 아이들의 호기심 위에 즐거운 추억을 가득 채워주세요! <안녕, 나는 강원도야>가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거예요.
워크북으로 한번 더! 책 속에 들어있는 강원도 지도와 스티커, 그리고 워크북으로 나만의 여행을 기록해보세요. 아이들은 보고 느낀 것을 손으로 그리고 학습하며 가슴 깊이 기억할 겁니다. 달달 외우는 그런 체험여행 말고, 진짜 이해할 수 있는 체험여행을 해보세요. 쓰기 싫어 몸을 배배 꼬는 그런 체험학습여행 말고, 몸으로 느끼고 즐기는 "즐거운 체험학습"이 될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이나영
어느새 두 아이의 엄마가 된 13년 차 디자이너. 발랄한 남매의 엄마이자, 여행이 너무 좋은 디자이너. 캠핑이란 말보다 야영이라는 말이 흔하던 시절 부모님을 따라 산이며 바다며 다닌 여행의 힘으로 지금의 행복한 어른을 보내고 있다고 믿는다. 아이에게 여행은 좋은 친구이고, 좋은 선생님이라 믿으며 열심히 여행을 다니고 있다. 2016년 첫 출간한 <안녕, 나는 제주도야>를 통해 흔한 맛집 말고, 제주도의 진짜 모습을 전하며 아이들을 위한 눈높이 여행을 권하고 있다. hoochoo402@naver.com디자인 블로그 : http://ballal.kr/육아 블로그 : http://madeathome.blog.me/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ballal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