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로렌의 지식 그림책 시리즈 17권. 다양한 에너지 정보와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지식 그림책. 순수 에너지 ‘쎈’이 전기 에너지에서 태양 에너지로, 수력 에너지에서 식물 에너지로 왔다 갔다 하며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 설명한다. 에너지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간략하면서도 재미있는 ‘쎈’의 설명에, 에너지를 전혀 몰랐던 아이도 에너지의 정체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열, 빛, 소리, 연료, 운동, 전기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변화무쌍한 에너지!
내가 필요하다고? 그럼, 날 잡아봐!알 듯 말 듯 어렵고 궁금한 에너지!
‘쎈’을 따라와 봐. 세상에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에너지 이야기는 없을걸!
변신하는 에너지 ‘쎈’을 따라 재미있는 과학 여행!“사람들은 나를 정말 좋아해.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거든.”
순수 에너지 ‘쎈’은 자기가 얼마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지 자랑한다. 그리고 전기 에너지에서 태양 에너지로, 수력 에너지에서 식물 에너지로 왔다 갔다 하며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 조곤조곤 설명한다. 에너지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간략하면서도 재미있는 ‘쎈’의 설명에, 에너지를 전혀 몰랐던 아이도 에너지의 정체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헤어드라이어, 컴퓨터, TV 등 코믹한 캐릭터들의 유쾌한 수다가 어우러져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에너지의 남용으로 생길 수 있는 지구 온난화 문제 같은 환경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법까지 제시한다.
그림만 봐도 알아요!지식을 익히기 위한 지루한 공부책이 아니다. 그림만 봐도 쏙쏙 이해가 되는 에너지 교과서다. 쎈의 코믹한 표정과 단순하고 재미있는 도해를 통해 에너지란 무엇이고 에너지의 다양한 형태로 어떤 게 있는지, 그것은 또 어떻게 발생하는지, 각 에너지의 ‘좋은 점’과 ‘나쁜 점’까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초.중.고 내내 배우는 에너지를 단박에! 아이들은 초등학교 때부터 이미 열전달, 전기 회로부터 원자력에 이르는 다양한 에너지 정보를 배운다. 고등학교까지 9년 정도를 배우지만 막상 아이들에게 “에너지가 뭐니?”라고 물었을 때,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아이는 많지 않다. 이 책은 쉽고 재미있는 접근으로 에너지의 핵심을 소개해 아이들이 에너지가 어떤 것인지 단박에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실천하기 위한 지식이 책에서는 우리 생활 속 에너지의 다양한 활약상이 펼쳐진다. 하지만 에너지의 활약이 때로는 환경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고 한다. “왜 생수를 사 먹으면 안 되나요?” “나 혼자 전기를 아낀다고 뭐 크게 달라지나요?” 같이 어린이가 할 법한 질문과 답을 게재한 코너는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천을 이끌어 내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에너지 관련 어린이용 홈페이지 리스트가 있어, 좀 더 심화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시리즈 소개]
「로렌의 지식 그림책」시리즈는 기초 교육 과정을 충실히 반영한 쉽고 재미있는 그림책 시리즈로 과학, 수학, 사회 각 영역 학습의 기초가 되는 지식들로 구성했습니다. 기발한 발상의 구성과 단순하면서도 익살맞은 그림은 아이들이 과학, 수학, 인성을 익히고 공부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변신 대왕 에너지』는 다양한 에너지 정보와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지식 그림책으로 과학편에 해당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로렌 리디
1959년에 미국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25세 이후부터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수학, 지리, 생물, 생태, 대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고 교육적인 어린이책을 만들었다. 지혜가 번득이는 로렌 리디의 책들은 전 미국의 교실에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다. 1987년에는 학부모가 선정하는 최고의 상인 ‘페어런트 초이스 상’을, 1989년에는 뛰어난 화가에게 주는 ‘에즈라 잭 키츠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