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들에게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 이야기를 단순히 책에 쓰여진 글과 사진으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입체적인 사진과 구성으로 어린이 스스로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책을 펼치면 세상의 \'낮과 밤\'에 대한 이야기를 돌려보기도 하고, 들춰보기도 하고, 뒤집어도 보면서 그 궁금증을 하나씩 재미있고, 신기하게 풀어가면서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눈으로 읽고, 손으로 보는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 책!
\'꼬마박사의 신기한 발견\' 『세상의 낮과 밤』은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예쁜 정보책이다.
\'달이 자꾸 나를 따라와요\'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하게 여겼던 의문이라 생각된다.
\'왜 달의 모양은 계속 변할까? 왜 밤에는 잠을 자야 할까?\'
이런 것들은 어린이들에게 풀기 힘든 수수께끼 아닐까? 이러한 질문에 대해 자세하고도 자상한 설명을 해 주고 있는 책이 바로 \'꼬마박사의 신기한 발견\'시리즈 『세상의 낮과 밤』이다.
어른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사실이 아이에게는 신기한 경험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듯, 설명하기 힘들지만 이미 어른들은 알고 있는 사실을 아이들의 입장에서 설명한 \'꼬마박사의 신기한 발견\' 시리즈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또한 궁금해하던 것들을 설명해 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더구나 이 책이 지니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인 \'조작\'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예쁜 그림 등은 다른 책들이 따라오기 힘든 장점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