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의 모험> 원화 2권의 밑그림이 들어 있다. 무엇이든지 그리는 대로 진짜가 되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은 산책을 나와서 만나는 친구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그려준다. 색칠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해보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앤서니 브라운의 원작 그림 위에 직접 색칠해 보자앤서니 브라운 색칠놀이에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의 모험》원화 2권의 밑그림이 들어 있습니다. 원작 스케치 위에 직접 색칠해 보세요. 앤서니 브리운의 그림책처럼 색칠해도 좋고, 또는 나만의 상상력으로 마음대로 색칠해서 자기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무엇이든지 그리는 대로 진짜가 되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은 산책을 나와서 만나는 친구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그려줍니다. 앤서니 브라운은 아이들이 즐겁게 해보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 세이프게임(PLAYING THE SHAPE GAME)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꼬마곰은 무엇이든 그리는 대로 진짜가 되는 마술연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꼬마곰이 숲 속으로 산책을 나와서 고릴라를 만났습니다. 외로워 보이는 고릴라에게 곰 인형을 그려 주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악어를 만납니다. 악어에게는 트럼펫을 그려 주어서 입을 다물게 합니다. 사자를 만나서는 사자에게 어울리는 왕관을 그려 주고, 덩치 큰 코끼리에게는 아주 작은 친구 생쥐를 그려 주었습니다.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의 모험》 꼬마곰은 마술연필이 있으면 두렵지 않습니다. 숲 속으로 산책을 나온 꼬마곰은 사나운 늑대를 만났습니다. 그러나 무섭지 않아요! 꼬마곰은 커다란 멧돼지를 그려서 늑대와 맞서게 하고 다시 산책을 합니다. 이번에는 무시무시한 거인을 만났습니다. 꼬마곰은 두려워하지 않고 덩굴나무를 그려 거인을 가두어 버립니다. 심술궂은 마녀를 만나서는 흰 비둘기를 그려 마녀의 가발을 벗겨 버립니다. 꼬마곰이 어떤 것을 그려서 위기를 벗어날지 궁금증을 블러 일으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앤서니 브라운
194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앤서니 브라운은 현대 사회의 단면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과 스타일로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976년 《거울 속으로》를 발표하면서 그림책 작가의 길로 들어섰지만 그 이전에 창작한 《코끼리》>는 사실상 그의 첫 그림책입니다. 그는 1983년 《고릴라》와 1992년 《동물원》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두 번이나 받았으며, 그림책 작가로서 최고의 영예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드르센 상>을 받았습니다.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깊은 주제 의식을 간결하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는 구성력, 세밀하면서도 이색적인 그림들은 작품들마다 그만의 색깔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2001년부터 해마다 현북스에서 주최하는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에 한나 바르톨린과 함께 심사를 맡아 한국의 작가들을 발굴하는 데 애정을 쏟고 있습니다.